3대 원흉, 이렇게 제거하라!

[라이프]by 마음건강 길

설거지를 하는 도중 싱크대가 막혀 버린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싱크대 막힘’은 주부들의 흔한 골칫거리다. 배관공을 부르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싱크대를 뚫는 방법은 없을까? 유튜브 채널 <하수구의 제왕>은 막힌 싱크대 쉽게 뚫는 방법을 공개하였다.

◆ 주방 싱크대가 막히는 이유와 뚫는 방법

1. 커피 찌꺼기

카페에서 냄새 제거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집에서 커피 원두를 갈아 커피를 만들어 마시기도 한다. 문제는 이 때 사용하고 남은 커피 찌꺼기를 싱크대에 버릴 경우 발생한다.


커피찌꺼기는 기름 성분을 흡착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따라서 커피 찌꺼기가 싱크대 배수구에 들어가 하수구 기름 때를 만나면 덩어리가 지게 된다. 한 두 번 버리는 정도이면 물에 쓸려 내려가 막히지 않겠지만, 양이 많아 커피 찌꺼기가 쌓이게 되면 배수관을 막아버린다.


따라서 커피 찌꺼기를 싱크대 하수구에 버리기 보다는 일반 쓰레기로 버리거나 텃밭의 거름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2. 고춧가루


음식에 들어가는 고춧가루 역시 싱크대 하수구에 바로 버리면 안된다. 고춧가루는 입자가 작아 싱크대 배수구에서 잘 걸러지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춧가루가 물과 만나 뭉치면, 배수구를 막는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한다.


단순 음식물에 있는 고춧가루라면 괜찮지만, 대량의 고춧가루는 싱크대 말고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 배수구가 막히지 않도록 하자.


3. 기름


하수구가 막히는 주된 원인은 기름이다. 유통기한이 지난 기름, 튀김 조리 이후 남은 기름을 싱크대에 바로 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수구에 버려진 기름은 점점 굳어져 덩어리 지기 십상이다. 특히 삼겹살 등 고기 요리 이후 남은 기름을 그냥 버리면 하수구에 끈적끈적하게 바로 굳어 달라 붙어버리게 된다. 처음 몇 번으로 바로 막히지는 않더라도 계속 반복되다 보면 쉽게 막히니 주의가 필요하다.


기름은 ‘뜨거운 물’에 가장 잘 녹는다. 즉 기름은 열에서 가장 빠르게 녹는다. 유튜브 채널 <하수구의 제왕>이 소개한 싱크대 기름 녹이는 법은 다음과 같다.

1. 싱크대 배수구에 물이 빠질 때까지 기다린다.


꽉 막혀 물이 아예 내려가지 않는다면 배관공을 불러야 한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물이 빠져 나간다면 하루 정도 기다려보자.

◆②뜨거운 말을 천천히 붓는다/*캡처=유튜브채널 하수구의 제왕

◆②뜨거운 말을 천천히 붓는다/*캡처=유튜브채널 하수구의 제왕

2. 물이 빠지면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붓는다.


3. 배수구에 물이 차오르면 멈추고 물이 빠지길 기다린다.


4. 물이 어느정도 빠지면 다시 뜨거운 물을 붓는다.


5. 2~4의 과정을 반복한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물이 빠지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뜨거운 물을 부을수록 기름이 녹아 배관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위의 방법을 따른다면, 하수구가 자주 막히는 집이라도 고충을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2022.04.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채널명
마음건강 길
소개글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