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더 오래 보관하는 방법

[라이프]by 마음건강 길
*출처=Shutterstock

*출처=Shutterstock

식료품이 금방 상해버려 먹지 못하고 버려지는 음식물들이 많다. 아깝게 버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오래 신선하게 유지하는 보관법을 알아 두는 것이 필요하다. 음식을 더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달걀

냉장고에서 빠질 수 없는 달걀은 냉장 보관한다면 한 달 정도 먹을 수 있다.

달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시원한 냉장고 안쪽에, 샀던 용기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2. 양파

양파는 어둡고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한다.  환기가 되지 않는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다 쓴 스타킹이나 양파망 사이사이에 매듭을 지어 보관해도 좋다.


3. 과일

    ◇ 사과는 냉장고 맨 아래 서랍에 따로 보관한다.  *출처=shutterstock

    ◇ 사과는 냉장고 맨 아래 서랍에 따로 보관한다.  *출처=shutterstock

과일은 냉장고 맨 아래 '채소 칸'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사과의 경우 사과가 내뿜는 에틸렌 가스가 다른 음식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맨 아래 서랍 혹은 비닐봉지로 밀봉해 보관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 파인애플, 딸기같이 꼭지가 있는 과일은 씻거나 꼭지를 제거하면 빨리 물러 버린다. 특히 토마토는 냉장고보다 실온에 보관해야 풍미를 잃지 않는다.


포도는 신문지로 감싼 뒤 공간에 여유가 있는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비교적 신선하게 맛을 유지할 수 있다. 과일은 오래 보관하기보다 최대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감자

감자를 오래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빛을 차단해야 한다. 빛을 받으면 녹색으로 변하고 싹이 나기 때문이다.

쓰지 않는 상자에 구멍을 내어 바람이 통하게 하고 신문지에 싸서 빛을 차단해 준다.


5. 유제품

우유와 요구르트 제품들은 열에 취약해 차갑게 보관해야 한다. 미쉐린 가이드에 의하면, 치즈 보관 적정 온도는 2도에서 6.5도 사이라고 한다.


일반 냉장고의 채소 칸 혹은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비닐 랩보다 유산지에 싸서 알루미늄 포일로 한 번 더 싸주는 것이 좋다.


치즈를 싼 용지는 자주 갈아주면 치즈를 보다 더 오래 먹을 수 있다.

2023.03.1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채널명
마음건강 길
소개글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