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미트볼 만들어볼까…율무 넣은 새콤달콤 미트볼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미트볼은 성인 뿐 아니라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일부 제품에서는 기름이나 각종 인공 첨가물을 많이 넣은 경우도 있는데요.


보다 건강한 미트볼을 원한다면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의 전통 곡물인 율무를 이용하면 영양소가 훌륭한 미트볼이 완성됩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주말 레시피는 ‘율무 미트볼’입니다. 새콤달콤한 소스가 더해져 더욱 맛이 좋습니다. 비건(vegan·완전 채식) 버전도 가능합니다. 조리과정에서 돼지고기 대신 두부, 감자 등을 섞어서 만들면 색다른 식물성 미트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율무 미트볼 [농촌진흥청 제공]

율무 미트볼 [농촌진흥청 제공]

재료(4인분 기준)

주재료 : 율무(1컵), 우유(1/2컵), 빵가루(1/2컵), 다진 돼지고기(300g)


부재료 : 양파(1/4개), 피망(1/4개), 당근(1/8개), 소금(1g), 후춧가루(약간), 식용유(1큰술), 고추장(1큰술), 케찹(3큰술), 물(1/3컵), 진간장(1/2큰술), 올리고당(1큰술)

만드는 법

1. 율무는 흐르는 물에 2~3번 헹군 뒤 냄비에 넣고 넉넉하게 물을 부어 삶는다.

2. 양파, 당근, 피망은 잘게 다진다.

3. 다진 돼지고기는 키친타월에 밭쳐 핏물을 뺀다.

4. 우유에 적신 빵가루와 소금, 후춧가루, 삶은 율무, 다진 채소를 고기와 섞는다.

5.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빚는다.

6.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올려 굴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7. 고추장, 케찹, 물, 진간장, 올리고당을 넣어 조린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

2023.06.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