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4대 베이커리 셰프들과 캘리포니아레이즌의 만남 ② 김영모제과 김영훈·나폴레옹 강경원 셰프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차세대 베이커리 셰프들과 켈리포니아레이즌의 특별한 만남, 그 두 번째 시간이 공개됐다. 최근 캘리포니아 레이즌 협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베이커리의 2세대 셰프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레이즌과 함께 하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맛의 세계를 보여주는 영상’을 SBS 채널 유튜브 ‘한뼘 tv’와 SBS F!L 채널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2세대 셰프들과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맛의 세계를 셰프들의 인터뷰를 통해 담고 있다. 리치몬드, 코른베르그 제과점 영상에 이어 이번에는 김영모제과 김영훈 셰프와 나폴레옹 강경권 셰프의 영상이 공개됐다. 두 셰프 역시 특유의 감각과 창의력을 동원해 레이즌을 식탁 위의 주연으로 변화시킬 특별한 레시티에 도전한다.




▶나폴레옹 강경원 셰프

1. 나폴레옹 과자점은 어떤 곳인가요?


저는 나폴레옹 과자점에서 제조팀장을 맡고있는 강경원이라고 합니다. 미국에 있는 CIA라는 요리학교를 나왔습니다. 나폴레옹 과자점은 1968년에 오픈한 베이커리로 2018년에 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평소에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빵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2. 오늘 선보이신 레이즌 레시피는 어떤 메뉴인가요?


럼레이즌 롤케이크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롤케이크로 익숙하지 않은 럼레이즌을 친숙하게 만들었습니다. 보통 롤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에는 버터크림을 먼저 바른후 럼레이즌을 펴발랐습니다. 럼레이즌에 사용된 럼주가 버터크림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더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캘리포니아 레이즌, 어떤 매력이 있나요?


끊임없이 여러가지 재료들이 나오고 있지만, 레이즌은 예전부터 최고의 가성비로 사랑을 받고 있는 재료입니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전처리가 된 상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울리는 맛을 가지고 있어서 활용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4.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앞으로 더 사랑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당이 되지 않은 천연당의 건강한 점을 부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칼륨 함량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럼레이즌에 활용되는 럼주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트렌디한 레시피를 개발하면 좋겠죠. 제가 교환학생일 당시 캘리포니아 나파벨리 와이너리에서 포도를 직접 먹어보니 캘리포니아 레이즌의 품질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5. 나에게 캘리포니아 레이즌이란?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가장 트랜디한 재료로 여러 재료와 콜라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김영모제과 김영훈 셰프

1. 김영모 과자점은 어떤 곳인가요?


저는 김영모 과자점의 대를 잇고 있는 김영훈 셰프입니다. 열여덟살에 프랑스에서 제과 일을 시작한 후 동양인 최초로 프랑스 공인 명장(MOF)을 수여받았으며, 지난 2003년에는 국제 기능올림픽에서 동메달을 얻기도 했습니다.


김영모 과자점은 아버님께서 1982년에 시작한 제과점입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40여년간 “맛을 소중히, 사람을 소중히’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오늘 선보이신 레시피는 어떤 메뉴인가요?


화이트 와인을 이용한 레몬 제스트, 레몬즙으로 새로운 맛을 내보려고 합니다. 레이즌은 단 맛을 지녔기 때문에 짠 맛과 섞이면 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맛이 얼마든지 탄생할 수 있습니다.




3.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한 가능성은 무었인가요?


다양한 셰프들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경험들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러한 기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공유를 하면 자연스럽게 레이즌이라는 재료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질 것이고, 그로 인해 더 멋지고 화려하고 근사한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