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닛케이 POS셀렉션’에 선정, 최고의 상품은?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한일관계 악화 속에서도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수상에 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터넷을 통한 한국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한류팬 뿐 아니라 한류에 관심이 없던 새로운 층까지 끌어들이며 제4의 한류붐이라고 언급되기도 한다. 이러한 추세에서 코로나 영향으로 변화된 일본 식품을 분석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일본 경제신문인 닛케이에서 선정한 ‘닛케이 POS셀렉션’ 내 상품들을 소개했다.


‘닛케이 POS셀렉션’은 음료나 소시지 등 약 2000개의 상품 분류중, 매출 신장률이 높은 순으로 프리미엄(PREMIUM)상, 골드(GOLD)상, 셀렉션(SELECTION)상으로 나눠진다. 선택된 상품은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고객의 인지 및 흥미 향상에 효과적이다. 올해도 전반적으로 건강지향, 미용, 조리의 간편함을 추구한 제품들이 수상했다.

‘2020 닛케이POS셀렉션’에서 프리미엄 상으로는 ‘오리온쟈코’의 ‘원조붓카케 한국김’이 수상했다.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한국 김은 한국산 제품 중 처음으로 닛케이 POS셀렉션에 선정된 품목이 됐다. ‘원조 붓카케 한국 김’은 설탕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다양한 요리와 어울릴 수 있다. 몇몇 슈퍼에서는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 프리미엄 상에는 ‘이토햄’의 ‘국내닭고기 사용 당질0 샐러드 치킨 플레인’과 ‘일본코카콜라’의 Qoo 사과맛(Qoo&TWICE 콜라보 제품)이 선정됐다.


‘2020 닛케이POS셀렉션’ 골드상으로는 ‘기문’의 ‘마린 게맛살’이, ‘셀렉션’상으로는 ‘다논재팬’의 ‘다논오이코스’가 선정됐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