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피부 경계경보, 비타민 보충하는 여름철 아몬드 레시피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여름철에는 피부와 모발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피부와 두피 속 세균이 번식하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장마후에는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다. 여름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위한 비타민으로는 ‘비타민 E’가 대표적이다.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 조직을 보호하는 비타민 E는 피부 건강과 노화 방지는 물론 푸석해진 머릿결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견과류와 식물성 기름, 녹황색 채소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E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천연 식품 등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몬드는 건강보조식품 대비 두 배의 체내흡수율을 가진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천연 비타민E가 풍부하다.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 들어있는 ‘뷰티간식’이다. 여름철 피부와 헤어관리에 좋은 아몬드 간식 레시피 두 가지를 소개한다.




■시원하게 한입에 쏙! 아몬드 음료로 만든 ‘홈메이드 아몬드 팝시클’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아몬드 음료로 만든 아몬드 팝시클은 시원한 여름간식으로 좋은 메뉴이다. 아이스 캔디로 불리는 팝시클(popsicle)은 만들기도 간편할 뿐 아니라 하나씩 꺼내먹는 재미도 있다. 원형 몰드에 아몬드 음료를 붓고 막대기를 꽂아 하루 동안 얼려주면 기본 팝시클이 완성된다. 단맛과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초콜릿을 녹여서 묻혀주면 된다. 잘 얼린 팝시클에 녹인 초콜릿을 살짝 묻힌 후 아몬드 분태에 잘 굴려주면 홈메이드 아몬드 팝시클이 완성된다. 초콜릿 코팅을 쉽게 입히려면 팝시클을 완전히 얼리는 것이 좋다.




■ 새콤달콤 천연 비타민으로 만드는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더운 여름철 뜨거운 가열과정없이 근사한 음식을 손님에게 대접하고 싶다면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를 추천한다. ‘섬머 비타민 플레이트’ 는 다양한 제철 과일과 채소 그리고 아몬드 등을 하나의 접시에 조금씩 담은 영양 간식이다. 새콤달콤한 과일과 아삭한 채소에 고소한 아몬드가 한 데 어우러진다. 특별한 조리 없이 먹기 좋게 잘라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이다.


자료=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