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홈트 열풍에 매출 증가

[비즈]by 리얼푸드

9월 일평균 매출 전월대비 약 35%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 트렌드 영향

- 인기 힘입어 출시 2달만에 GS25, CU, 세븐일레븐, 홈플러스, 쿠팡 등 유통채널 대폭 확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장기화로 홈트 열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푸르밀이 지난 7월 선보인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푸르밀은 퍼펙트 파워쉐이크의 9월 일평균 매출이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된 지난 8월과 비교했을 때 약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푸르밀 측은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이 증가하면서 이에 따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고있다. 연예계 대표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김종국을 앞세운 점도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됐다고 풀이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일명 ‘김종국 쉐이크’로 불린다.


‘퍼펙트 파워쉐이크’는 푸르밀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가 손잡고 선보인 고단백질 음료다. 한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있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도 확대되고 있다. GS25를 시작으로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홈플러스, 쿠팡 등에 입점했으며 추후 더 넓혀 나갈 예정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꾸준히 운동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퍼펙트 파워쉐이크가 예상보다 좋은 반응을 얻어 출시 두 달만에 유통 채널도 대폭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 약 33조 원에 육박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0.09.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