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이노멀, 美 아마존 공식 입점

[자동차]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국내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이노멀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 마이노멀은 이번 아마존 입점을 필두로 키토제닉(저당) 상품을 본격적으로 해외에 알려나갈 계획이다.


아마존의 입점 제품은 설탕을 대체할 차세대 저당 감미료 ‘키토 알룰로스’다. 포도, 무화과 등 과일에서 유래한 단맛 성분을 지닌 알룰로스는 미국 식품의약품(FDA) 안전성 인증 제도 중 최상위 등급인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획득했다. 설탕 대비 당류는 99%, 칼로리는 98% 낮아 당 섭취에 제한이 있는 당뇨 환자는 물론 다이어터나 건강 식단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이노멀 ‘키토 알룰로스’

마이노멀 ‘키토 알룰로스’

최근 리뉴얼된 키토 알룰로스는 이전 버전 대비 알룰로스 함량이 99.39%에서 99.52%로 증가했으며, 대체 감미료 특유의 맛은 줄이고 단맛을 늘려 꿀, 설탕과 가장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 설탕보다 2배 높은 당도로 조리 시 계량이 불편했던 점을 보완해 설탕과 일대일 비율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아카시아 식이섬유를 첨가해 거품을 제거하고 점도를 높였다.


마이노멀은 현재 싱가포르, 홍콩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이번 미국 아마존에 입점을 발판삼아 캐나다 등 북미 시장을 공략하고, 이후 아시아부터 유럽까지 판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마이노멀 이형진 대표는 “설탕을 줄이는 저당 트렌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기조로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아마존 입점을 빠르게 추진하게 됐다”며, “마이노멀은 키토알룰로스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수출 품목을 확장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키토제닉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마이노멀은 ‘키토 알룰로스’ 외에도 ‘버터 커피’와 키토제닉 아이스크림인 ‘키토스노우’ 등 설탕, 밀가루 대신 건강한 지방을 사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0.10.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