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뚝딱 만드는 견과류 간식 ‘호두땅콩크로캉’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견과류는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기 좋습니다. 특히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 알파리놀레산(ALA )을 풍부하게 함유한 유일한 견과류인데요. 호두 한 줌(28g) 당 2.5g이 들어있습니다.


땅콩은 의외로 고단백 식품입니다. 구운 땅콩(무염)10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미국 영양협회 저널(2019)에 실린 연구에서는 식단에서 땅콩버터 2스푼을 추가하면 식후 혈당 급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호두와 땅콩을 이용한 ‘호두땅콩크로캉’을 만들어보세요. 재료도 간단합니다. 달걀과 버터, 박력분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정에 오븐이 있다면 오븐 팬에 큼직하게 구워 식힌 뒤 칼로 자르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잣 같은 다른 견과류를 사용하거나 건과일을 넣어도 맛있습니다.

■재료(15~16개 분량)


주재료 : 호두(130g), 땅콩(130g), 달걀흰자(2개 분량), 설탕(40g), 녹인 버터(30g), 박력분(25g)


부재료 : 호박씨(50g)

■ 만드는 법


1. 호두, 땅콩, 호박씨는 180℃로 예열한 오븐에 8~9분간 구워 한 김 식힌다.

2. 호두는 굵게 다진다.

3. 달걀흰자와 설탕을 넣고 서걱거림이 없을 때까지 거품기로 저은 뒤 녹인 버터를 섞는다.

4. 견과류를 넣고 박력분을 체 쳐 넣은 뒤 마른 가루가 없도록 섞는다.

5. 종이포일을 깐 오븐 팬에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펼쳐 얹는다.

6. 160℃로 예열한 오븐에 12~13분간 구워 완성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