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파인애플로 감성과 영양잡는 홈캠핑 레시피

by리얼푸드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떠오르는 ‘홈캠핑’ 트렌드

-돌(Dole)코리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활용 홈캠핑 레시피 소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외부 활동에 제약이 계속되면서 집 베란다, 옥상, 마당 등에서 홈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홈캠핑에서는 평소에 보기 힘든 이색 요리가 특히 사랑을 받는다. 과일중에서는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달콤 새콤한 맛과 영양소 보충까지 얻을 수 있다.




파인애플은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와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동물성 단백질의 분해와 흡수를 촉진시켜 고기과 궁합이 좋다. 주로 파인애플의 줄기 부위에 몰려 있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 때문이다. 이는 단백질을 아미노산 등 작은 분자로 쪼개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때문에 파인애플은 캠핑하면 빠질 수 없는 바비큐와 함께 즐기기 좋은 과일이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6 성분도 풍부하다. 파인애플은 비타민C의 대명사로 알려진 오렌지보다 비타민C 함량이 높으며, 파인애플 1컵(150g)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비타민 C 하루 섭취 권장량의 130%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에 돌(Dole) 코리아는 파인애플을 활용한 홈캠핑 요리로 ‘아바카시’와 ‘파인애플 카나페’를 추천했다. ‘아바카시’는 브라질의 대표 디저트이다. 얇게 자른 파인애플 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린 후 회전그릴에서 구우면 된다. 간편하게 이국적인 브라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입에 쏙 집어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 메뉴로는 파인애플 카나페가 제격이다. 카나페는 맥주, 와인과 함께 안주 메뉴로 즐겨도 좋다.






■ 간편하게 즐기는 ‘파인애플 카나페’


재료: 크래커, 파인애플, 크림치즈, 블루베리, 파프리카

1. 알맞은 크기의 크래커 준비하기


2. 블루베리와 파프리카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기


3. 크래커 크기에 맞춰 재료 자르기


4. 크래커 위에 적당량의 크림치즈 바르기


5. 취향대로 손질한 블루베리, 파프리카, 파인애플을 크래커 위에 올려주기






■ 이국적인 브라질의 맛, 아바카시


재료: 파인애플, 시나몬 가루, 꼬치

1. 파인애플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후 꼬치에 꽂기


2. 예열 된 팬에 파인애플을 올려 버터 바르기


3. 파인애플의 물기가 없어지도록 중간 불로 뒤집으며 구워 주기


4. 파인애플 앞뒤로 시나몬 가루를 뿌려 완성하기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