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우유 대신 두유’로 만든 디저트 ‘산딸기 두유 크레이프’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산딸기는 지금이 제철입니다. 붉은 산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나 탄닌 등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들어있는 과일로 유명한데요. 면역력 강화나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일반 딸기보다 단단한 산딸기는 특히 화채나 베이커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는 ‘산딸기 두유 크레이프’입니다. 우유 대신 두유를 넣어 비건(vegan. 완전채식)이나 우유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도 적합한 디저트입니다.


산딸기 세척시에는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30초 이상 물에 담가 두면 비타민C가 물에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산딸기잼을 만들 때에는 포크 대신 믹서기로 갈은 후, 올리고당 또는 꿀을 넣고 냄비에 끓여 잼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또한 크레이프 대신 핫케이크나 식빵, 구운 또띠아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


주재료: 산딸기(100g), 생크림(½컵), 달걀(2개), 두유(5컵), 핫케이크 가루( 반 봉지=250g), 블루베리(50g), 애플민트(10g)


양념: 올리고당(반 컵), 레몬즙(반 큰술), 설탕(2큰술), 식용유(반 컵), 슈가파우더(2큰술)

■만드는 법


1. 산딸기를 포크로 으깨 올리고당(반 컵)을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6분간 돌린 뒤 레몬즙(반 큰술)을 넣어 고루 섞어 산딸기잼을 만든다.

2. 생크림에 설탕(2큰술)을 2~3번 나눠 넣어가며 단단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 냉장실에 넣어 차게 둔다.

3. 볼에 달걀을 풀어 두유(5컵)를 섞은 뒤 핫케이크 가루를 체에 쳐서 넣고 거품기로 고루 섞는다.

4.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 코팅한 뒤 반죽을 올려 얇게 펴 앞뒤로 노릇하게 부친다.

5. 노릇하게 부친 크레이프를 한 김 식힌 뒤 휘핑한 생크림, 산딸기, 블루베리 를 올려 돌돌 만 뒤 산딸기잼, 슈가파우더(2큰술), 애플민트를 곁들여 마무 리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