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지친 심신을 위로해줄 ‘‘애플망고 미니 케이크’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의 4차 대유행과 극심한 더위에 모두의 심신이 지쳐버린 상태입니다. 일상에서 작은 이벤트로 스스로를 위로하고 싶다면 제철인 애플망고를 이용한 케이크는 어떨까요. 직접 만들어보는 재미와 함께 미니 사이즈로 하나씩 꺼내먹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최근 핫한 카페에서는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인기있지만 애플망고를 활용하면 영양소까지 보충할 수 있습니다. 망고는 바나나 10배 이상에 달하는 베타카로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면역력 유지와 활성산소 제거를 돕는 성분입니다. 또한 망고 1개에는 비타민 C의 일일 필요량(100㎎)의 절반이 들어있습니다.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애플망고 미니 치즈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만나몰 제공]

[만나몰 제공]

▶재료


망고 1개 (갈은 망고 200g), 크림치즈 200g, 마스카포네 치즈 50g, 슈가파우더 50g, 생크림 100g, 설탕 10g, 바닐라익스트랙 약간, 비스켓(다이젯) 100g, 무염버터 45g, 망고 약간, 코코넛파우더, 식용꽃(보리지), 자스민잎, 산딸기





▶만드는 법


1. 중탕볼에 버터는 녹여 준비한다.



2. 비스켓을 가볍게 부순 후 중탕하여 녹인 버터를 넣고 핸드믹서기로 같이 섞는다.



3. ②에 껍질을 제거한 망고 과육을 넣어 함께 간다.



4. 볼에 크림치즈는 핸드믹서를 이용해 가볍게 풀어주고 슈가 파우더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고 섞는다.



5. 하나의 색이 되면 3의 갈아놓은 망고를 섞고 체에 걸러 둔다.



6. 몰드의 1/4정도 쿠키사브레를 채워 꾹꾹 누른 후 그 위 망고 크림치즈를 채워 냉동실에서 2시간 굳힌다.



7. 몰드에서 빼낸 후 코코넛파우더를 뿌리고 휘핑한 크림과 망고 과육, 블루베리,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8. 애플망고 미니 치즈 케이크 완성.



자료=만나몰 & 대만농림부, 푸드 스타일링/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