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아보카도를 견과볶음에? 의외의 꿀조합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환절기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들이 있습니다. 비염 등 각종 알레르기 증상 또는 감기 증상이 있죠.


이럴 때에는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와 견과류가 대표적인데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수퍼푸드의 하나인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해 항산화효과가 뛰어납니다. 견과류를 매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효과로 인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및 암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환절기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와 모발관리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은 피부를 부드럽고 건강하게 하며 아보카도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나몰

만나몰

보통 견과볶음에는 멸치를 자주 넣지만 아보카도를 넣어도 잘 어울립니다. 환절기 영양소 보충에도 좋은 재료들입니다. 볶음에 쓰이는 아보카도는 무르지 않은 단단한 상태의 아보카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물렁하게 익은 아보카도일 경우에는 파프리카를 넣을 때 함께 넣고 가볍게 섞어 익히면 됩니다.






▶재료



(단단한)아보카도 2개, 아몬드 20g, 호두 20g, 캐슈넛 20g, 브로콜리 1/2송이, 빨강 파프리카 1/4개, 노랑 파프리카 1/4개, 식용유 약간


간장 양념: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굴소스 1작은술, 발사믹 식초 1작은술, 꿀 1작은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아보카도는 길이로 칼집을 넣은 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얇게 썬다.



2. 브로콜리는 송이를 떼어내어 작게 썬다.



3. 파프리카는 5㎝정도의 길이로 채썬다.



4. 팬에 견과류를 먼저 넣고 약불에서 살짝 볶는다.



5. 볶아진 견과류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어 볶은 후 아보카도와 브로콜리를 넣고 볶는다.



6. 아보카도가 반정도 익으면 간장양념과 파프리카를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마지막에 소금, 후추로 간한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