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새우를 즐기는 방법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냉동 새우는 장시간 보관할 수 있으며, 필요한 요리에 바로 추가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냉동 새우를 이용한 볶음면과 덮밥인데요.




‘굴소스 새우 볶음면’은 냉장고에 있는 간단한 재료만으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야식이나 술안주 요리로도 제격입니다.


‘새우장 덮밥’은 집에서 간단하게 새우장을 즐길 수 있어 최근 인기가 좋습니다. 새우장은 상대적으로 게장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먹기 편하기 때문이죠. 소개하는 레시피는 손질 전 냉동 새우를 사용하는 경우로 소금물로 해동하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손질된 냉동 새우의 경우 소금물에 살짝 세척 후 바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굴소스 새우 볶음면(2인 분)


재료: 굴소스 1큰술, 물 1/4컵, 청경채 2개, 마늘 3쪽, 양파 1/4개, 라면 사리, 고추기름 2큰술, 냉동 생새우살 7~8마리

[이금기 블로그 제공]

[이금기 블로그 제공]

① 냉동 생새우살을 소금물에 10분 담가 해동한 뒤 물기를 없애고 등 쪽에 칼을 넣어 반으로 가른다.


② 청경채는 길이대로 4~6등분, 양파는 0.5㎝ 폭으로 채를 썰고 마늘은 편 썰어준다.


③ 물을 끓여 라면 사리를 넣고 3분 끓인 뒤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④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양파,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1분 30초간 볶는다.


⑤ 새우살을 넣어 1분간 볶아준다.


⑥ 라면 사리, 청경채, 굴소스, 물을 넣고 센불에서 1분 30초간 볶는다.






▶새우장 덮밥


메인 재료: 냉동 새우 500g, 소금물 2컵,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마늘 3쪽, 레몬 반개, 소금 2큰술, 깨 약간, 맛술 100㎖, 노른자 1개


소스 재료: 맛간장 140㎖, 소금물 1컵, 맛술 1/2컵, 설탕 3큰술, 연생강 2g

[이금기 블로그]

[이금기 블로그]

① 냄비에 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준다.


② 소스를 한번 끓인 뒤 식혀준다.


③ 넓은 볼에 소금물을 넣고 새우를 넣어 해동시킨다.


④ 새우의 수염과 물총 주머니, 긴 다리를 가위로 제거하고 이쑤시개를 새우 등에 넣어 내장을 제거한다.


⑤ 손질된 새우에 맛술을 넣어 재워둔다.


⑥ 청고추, 홍고추, 마늘을 송송 썰어주고 레몬은 가로로 슬라이스 한다.


⑦ 보관 용기에 손질한 새우를 넣고 야채를 올린 뒤 간장소스를 부어준다.


⑧ 뚜껑을 잘 닫아준 뒤 냉장고에서 이틀간 숙성시킨다.


⑨ 밥 위에 숙성된 새우장의 껍질을 제거해 얹고 노른자, 청고추, 홍고추, 깨를 뿌려 완성한다.


자료=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제공


gorgeous@heraldcorp.com

2021.09.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