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의 카페에서 잘 팔리는 한국산 유자차

[푸드]by 리얼푸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체코 가정에서의 차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한국산 차 제품의 판매도 늘고있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체코 시장에서 한국산 차는 주로 녹차, 홍삼차, 유자차가 판매되고 있다. 한국 녹차는 티백형태로는 한국 및 아시아 식품 판매점을 통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잎녹차의 경우 온·오프라인의 잎차 전문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주로 제주산 유기농 녹차(우전, 세작, 중작, 대작)가 판매되고 그 외 유기농 말차와 우롱차도 판매되고 있다.

체코내 한국산 유자차 제품

체코내 한국산 유자차 제품

한국 홍삼차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약국, 유기농 식품 전문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유기농 식품을 취급하는 현지 바이어는 다른 아시아에 비해 한국 인삼 및 홍삼 제품의 품질은 높은 편으로, 한국 인삼 및 홍삼제품 판매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산 유자차의 경우 비타민C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이국적 천연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 공급업체와 협력해 한국산 유자차를 판매하고 있는 체코업체(Yuzu)는 자사 온라인 스토어 및 체코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여러 온라인 상점에 유자차를 유통하고 있다. 또한, 체코 11개 도시에서 20여 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체코 카페체인(Crosscafe)에도 유자차를 판매한다. 체코에서 소비가 높은 패션프루트(Passion Fruit) 에 유자차를 더하거나, 또는 생강을 첨가한 유자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자차 디자인을 사용한 컵, 가방, 양말 등의 제품으로 유자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코트라 관계자는 “이미 대형마트에는 글로벌 차 브랜드 제품이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진출 초기에는 유기농 식품, 차 전문 판매점 등 소매유통을 통한 방법이 유리할 것”이라며 “유기농 차 기업인 Sonnentor도 대형체인을 통하지 않고 유기농 전문점과 온라인 식료품점 등을 통한 판매전략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차는 향과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차를 시음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유자차의 체코 진출 사례처럼 카페를 공략해 접근성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gorgeous@heraldcorp.com

2021.10.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