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뚜레쥬르, '순, 식빵'의 막걸리 비법 원료 특허 출원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CJ푸드빌이 얼마 전 선보인 뚜레쥬르 '순,식빵'의 핵심 원료 '쌀 발효당'의 특허를 출원했다.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해 얻어지는 자연에서 온 당 성분으로, 담백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빵을 완성한다. 쌀 발효당을 활용하면 설탕 및 인공 첨가물을 줄일 수 있고, 자연에서 온 단 맛을 더해준다.


뚜레쥬르는 쌀 발효당을 이용한 식빵 제조 방법 및 관련 제품에 대한 특허 출원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 개발 기술을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쌀 발효당은 최근 뚜레쥬르가 야심 차게 선보인 프리미엄 식빵 ‘순,식빵’의 핵심 원료로 사용됐다. 순,식빵은 이번에 특허 출원한 쌀 발효당과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만들어내기에 제품 하나가 생산되기까지 100시간의 정성이 들어간다.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단 맛이 조화를 이루어 담백하게 먹거나 두툼하게 썰어 토스트로 즐기기 좋다.




순,식빵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식빵 인증샷을 찍어 '순,식빵' 삼행시, 필수 해시태그 (#뚜레쥬르#순식빵#비스포크큐커#오덴세)와 함께 10월 23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가정용 조리기 비스포크 큐커, 오덴세 식기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뚜레쥬르 제공]

[뚜레쥬르 제공]

CJ푸드빌 관계자는 “10년 이상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빵’ 연구 개발에 집중해 온 뚜레쥬르가 보다 더 자연에 가까운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품질력이 우수한 ‘맛있는 건강빵’ 발굴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