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가을에 어울리는 토스트 '견과류 바나나 시나몬 토스트'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갑작스럽게 변한 날씨에 겨울이 온 듯 하지만 아직은 남은 가을을 즐겨야 할 때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식재료로는 시나몬과 견과를 들 수 있다.


시나몬은 계피에 비해 맛과 향이 보다 부드럽다. 오래 전부터 양념은 물론, 감기약, 배를 따뜻하게 하는 약으로 사용돼 왔다. 찬바람에 부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쓰임새이다. 견과류 또한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 발생하기 쉬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다.


가을에 잘 어울리는 시나몬과 견과류는 토스트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이다. 여기에 바나나를 추가해 넣으면 단 맛과 고소한 맛이 잘 어울린다. ‘견과 바나나 시나몬토스트’와 따뜻한 커피 또는 차 한 잔으로 가을 간식을 즐겨보는 것을 어떨까.


요리과정에서 식빵은 두툼하게 썰어 사용할수록 식감이 좋다. 시나몬가루는 고운체를 이용하면 전체적으로 고르게 뿌릴 수 있다. 오븐이 없을 경우,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빵을 올려 양면을 노릇하게 구운 다음 식기 전에 버터를 바르고 토핑을 올려 완성하면 된다.

[만나몰 제공]

[만나몰 제공]

▶재료(2 인분)


식빵 2장, 바나나 2개,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 각 15g, (실온보관)버터 2큰술, 설탕 1큰술, 시나몬 파우더(계피가루) 2작은술


기호재료: 슈가파우더 1큰술, 꿀 또는 메이플 시럽 2큰술



▶만드는 법


1. 식빵은 두툼하게 썰어 180℃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7~8분간 굽는다.

2.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둥글게 썬다.

4.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의 윗면에 버터를 1큰술씩 고루 펴 바른 다음 설탕을 1/2큰술씩 뿌린다. 그 위에 바나나를 올린다.

5. 바나나 위에 견과류를 올리고 시나몬파우더를 1작은술씩 뿌린 다음 200℃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5분간 더 굽는다.

6. 완성.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