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파스타 즐겨볼까… ‘호주망고 파스타 샐러드’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후 파스타 요리를 해먹는 가정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보다 가볍게 즐기는 레시피들이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파스타에 망고를 넣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수 있을 뿐 아니라 이색적인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망고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망고 반 알은 60kcal 밖에 되지 않으며, 망고는 혈당지수(GI)가 낮은 식품입니다. 체내에서 소화되어 혈액 내 포도당으로 변화하는 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건강한 혈당수치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현재는 호주 망고가 시즌이죠. 호주망고와 파스타를 넣어만든 샐러드는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그만입니다. 여기에 파프리카 가루 또는 바질페스토를 더하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견과를 한 줌 정도 토핑해도 좋습니다.

▶재료


호주망고 1개, 파스타 250g, 닭가슴살 1개 분량, 홍피망 1개, 양파 1개, 석류 1/4개, 루꼴라 한 줌, 올리브오일 약간


드레싱: 호주망고 1개, 마요네즈 1/4컵, 디종 머스타드 2큰술, 애플 비니거 사이더 1큰술, 꿀 1큰술, 소금/후추 약간

▶만드는 법


⦁ 호주망고는 씨를 바르고 과육을 깍둑썰고 드레싱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 파스타를 소금을 적당히 푼 물에 포장지에 쓰여 있는 것보다 약 90초가량 더 익힌다.

⦁ 파스타가 익으면 물을 빼고 찬 물에 넣어 빠르게 식힌다. 올리브오일과 소금 약간을 뿌려 버무려둔다.

⦁ 홍피망과 양파는 다지고, 닭고기는 깍둑썬다. 루꼴라는 적당한 사이즈로 자르고 석류를 알을 분리해 둔다.

⦁ 큰 볼에 식힌 파스타와 드레싱, 과정 4에서 썰어 둔 재료를 모두 섞는다.

⦁ 맛을 본 후에 취향에 따라 소금/후추를 넣고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gorgeous@heraldcorp.com

2021.11.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