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몽골리안 비프’ 호주청정우, 레시피 2종 소개

[푸드]by 리얼푸드

호주청정우가 봄맞이 이색 레시피를 소개했다. 호주 청정 대자연에서 자란 호주산 소고기를 활용한 메뉴이다.


레시피는 총 2가지로, 이국적 풍미의 호주청정우 ‘몽골리안 비프’와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가진 호주청정우 ‘포토푀’이다. 모두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이색 요리다.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봄철 야외 캠핑이나 홈쿡으로 특별한 기분을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해 척아이롤을 색다르게 활용한 호주청정우 레시피 2종을 추천 드린다”며, “맛있고 영양 가득한 호주청정우 레시피로 봄맞이 기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레시피는 호주청정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몽골리안 비프

재료: 호주청정우 척아이롤 (부채살 또는 살치살로 대체 가능) 300g, 대파 녹색부분 4대, 마늘 8개, 생강 1개, 소금 후추 약간씩, 계란 2개, 전분 2큰술, 포도씨유 2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 굴소스 1큰술, 양조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물 3큰술, 오향분 1/2작은큰술


1. 대파는 3-4㎝ 길이로 잘라주고 마늘과 생강은 알갱이가 보이게 굵게 다져준다.


2. 척아이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준다.


3. 계란 흰자에 전분과 포도씨유를 넣고 잘 섞어준다.


4. 고기를 넣어 전분물이 골고루 잘 묻도록 섞어준다.


5. 팬에 기름을 넣고 온도를 올린 후 고기를 넣어 튀기듯 익혀준다.


6. 팬에 기름을 조금 남긴 후 중불로 가열 후 굵게 다진 마늘과 생강을 넣고 볶아준다.


7. 마늘과 생강향이 올라오면 양념재료를 넣고 끓여준다.


8. 고기를 넣고 조리듯이 볶은 후 대파를 넣고 다시 볶아준다.


9.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 완성한다.

▶포토푀

호주청정우 척아이롤 (사태 또는 우둔살로 대체 가능) 600g, 감자 2개, 당근 1개, 양배추 1/4통, 양파 1개, 셀러리 2대, 치킨스톡 1개, 정향 5개, 부케가르니(타임 5줄기, 이태리 파슬리 1줄기, 월계수잎 1개), 소금 후추 약간, 물 2리터


1.양파 1개에 정향을 박아서 준비한다.


2. 소고기와 감자, 당근, 셀러리는 큼지막하게 썰어준다. 양배추는 1/2로 잘라준다.


3. 냄비에 소고기와 양파와 부케가르니를 넣고 분량의 물을 넣고 20분 정도 끓여준다. 소고기를 끓일 때 생기는 거품은 숟가락으로 걷어내 준다.


4. 양파와 부케가르니는 제거하고 (3)의 육수에 손질한 야채들과 치킨스톡을 넣고 20분간 끓여준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10분 더 끓여 마무리한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gorgeous@heraldcorp.com

2022.03.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