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펠레그리노, ‘2023 영 셰프 경연 대회’ 개최

[비즈]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이탈리안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가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할 차세대 셰프들을 위한 ‘산펠레그리노 2023 영 셰프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산펠레그리노의 영 셰프 경연 대회는 미식 업계의 젊은 인재들을 지원하고 발굴하기 위한 산펠레그리노의 야심찬 프로젝트이다. 올해에는 최소 50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175여 명의 차세대 셰프들이 지역 결선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펠레그리노는 재능있는 젊은 셰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영 셰프 아카데미’를 출범했으며, 올해부터 지역 결선에서 우승한 셰프들은 자동으로 아카데미의 평생회원이 되어 영 셰프 아카데미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영 셰프 경연 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셰프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와 자신만의 시그니처 요리 레시피를 준비해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30세 미만이어야 하며, 최소 1년 이상의 레스토랑 근무 경험이 있어야 한다.

1차 서류 심사 후 진행되는 영 셰프 경연 대회 지역 결선은 전 세계 16개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 결선에서 최종 결승에 참가할 16인의 후보를 선정한다. 최종 후보 16인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결승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7인의 셰프로 구성된 최종 심사위원단에게 시그니처 요리를 선보이고 기술, 창의력, 개인적 신념 부문을 평가받아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지난 대회에 이어 올해 경연 대회에서도 지역 결선 및 그랜드 피날레에서 본상 외의 3개의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별상으로는 요리를 통해 개인의 신념을 가장 잘 표현한 셰프에게 수여하는 ‘파인 다이닝 러버들이 선택한 영 셰프 상 (Fine Dining Lovers Food For Thought Award)’, 지속 가능한 방법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요리를 개발한 셰프에게 수여하는 ‘산펠레그리노 사회적 책임 상(S.Pellegrino Social Responsibility Award)’, 대회가 치뤄지는 지역의 전통 요리와 개인의 현디적 비전을 조화롭게 접목시킨 셰프에게 수여하는 ‘아쿠아 파나 문화의 화합 상(Acqua Panna Award For Connection in Gastronomy)’이 있다.




산펠레그리노 2020 영 셰프 경연 대회의 우승자인 케빈 웡(Kevin Wong) 셰프는 “영 셰프 경연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은 단순한 수상을 넘어 동종 업계 동료 및 선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요리에 대한 신념과 새로운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라며 “대회 기간 동안 동료 및 선배, 멘토 분들이 요리를 대하는 관점을 보고 배우며 음식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새로이 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산펠레그리노 2023 영 셰프 경연 대회 지원 방법 및 자세한 정보는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2.05.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