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소바·샐러드·골뱅이무침’ …여름철 쯔유 사용법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따라 외식이나 간편식 대신 건강하게 만드는 집밥 레시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서 인기 레시피는 시원하면서도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메뉴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한라식품 측은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음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정웅 한라식품 총괄실장은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는 기존의 일본산 쯔유 특유의 강한 맛을 줄이고 한국산 무, 표고, 다시마 등의 부재료를 더해 보다 건강한 맛이 나는 국내산 쯔유”라며 “자극적이고 강한 맛 대신, ‘국내산 쯔유’로 손쉽게 만드는 여름 요리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소개한 레시피는 메밀소바와 새우토마토오이샐러드, 골뱅이 무침 등 3가지로, 모두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름 메뉴들이다.


이정웅 총괄실장은 연남동에 쿠킹스튜디오를 운영하며 한라식품 참치액과 쯔유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주부들 사이에서 ‘요리요정’으로 유명하며,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의 ‘요리요정이팀장’ 채널을 통해 다양한 요리법을 공유하고 있다.




▶메밀소바

[한라식품 제공]

[한라식품 제공]

재료: 메밀면 200g, 주부천하 쯔유 1/4컵, 무 30g, 고추냉이 1작은술, 쪽파 100g, 김 1장, 물 1컵


① 무는 강판에 갈고, 쪽파는 송송 썰고, 김은 길게 자른다.


② 물과 주부천하 쯔유를 섞은 후 살얼음이 생길 정도로 얼린다.


③ 메밀면은 삶아 그릇에 담고 무, 고추냉이를 올린 후 살짝 얼려 둔 육수를 넣는다.


④ 쪽파와 김을 올린다.




▶새우토마토오이샐러드

[한라식품 제공]

[한라식품 제공]

재료: 칵테일새우 100g, 완숙 토마토 1개, 오이 1/2개, 소금 1큰술


드레싱: 물 1컵, 주부천하 쯔유 1/2컵, 식초, 고추냉이 적당량


① 토마토는 슬라이스 한다.


② 오이는 칼집을 내어 한 입 크기로 썰고 소금에 살짝 절인다.


③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④ 드레싱 재료를 잘 섞는다.


⑤ 준비된 재료 위에 드레싱 뿌린다.


Tip.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는 훈연 참치 함량이 높아 기존 쯔유보다 절반만 사용해도 된다. 물과 쯔유 비율은 2:1로 하면 된다.




▶골뱅이무침

[한라식품 제공]

[한라식품 제공]

재료: 골뱅이 400g, 대파 1/2대, 양파 1/2개, 쪽파 1/4대, 당금 1/4개, 오이 1/2개, 미나리 30g, 진미채 50g, 소면 80g


양념장: 고춧가루•사과식초 3큰술, 고추장 1/2큰술, 설탕•다진 마늘•매실청•참기름 1큰술씩, 주부천하 쯔유 2큰술, 통깨 약간


① 골뱅이는 반으로 자르고 각종 야채를 썰거나 슬라이스 한다.


② 분량의 양념재료를 잘 섞고 골뱅이와 양념장을 버무린다. 진미채와 손질한 채소도 함께 넣는다.


③ 끓는 물에 소면을 약 6-7분 삼고 찬물에 헹궈 체에 밭친다.


④ 그릇에 소면과 ②를 담고 쪽파, 미나리, 통깨를 올린다.

한라식품 주부천하 쯔유 [한라식품 제공]

한라식품 주부천하 쯔유 [한라식품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