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잘 먹어요” 리코타치즈와 만난 주키니호박전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호박은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입니다. 국립농업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호박이 우리나라에 도입된 시기는 조선시대인 1600년대 초로 추정되는데요. 단호박, 늙은 호박, 애호박등 여러가지의 종류의 호박이 있지만 모든 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함량도 높습니다.


그중 주키니 호박은 더러 애호박과 구분없이 취급되기도 하지만 정확하게 페포계 호박입니다. 애호박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식재료이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는 주키니호박을 이용한 전 요리입니다. 리코타치즈와 함께 넣으면 호박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과정중 반죽에 소금을 넣어 간을 더해도 되며, 케첩을 곁들여서 제공해도 좋습니다.

▶재료


주재료 : 주키니호박(1/3개), 칵테일새우(1/2컵), 리코타치즈(2/3컵), 달걀 (1개), 밀가루(1/2컵)


부재료 : 소금(1g), 후춧가루(약간), 다진 마늘(1/2작은술)

▶만들기


1. 주키니호박은 짧게 채 썰고, 칵테일새우는 굵게 다진다.

2. 리코타치즈에 달걀, 소금, 후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어 곱게 푼 뒤 밀가루를 넣어 반죽을 만든다.

3. 반죽에 주키니호박과 새우살을 넣어 고루 섞는다.

4.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 달군 팬에 반죽을 도톰하게 얹는다.

5.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gorgeous@heraldcorp.com

2022.05.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