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불 없이 가볍게! 다이어트에도 좋은 ‘애플망고 스프링롤’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베트남 요리 중에 친숙한 메뉴로는 쌀국수와 월남쌈(스프링롤)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프링롤은 냉장고에 자투리 채소가 많을 때 소진용으로도 좋을 뿐 아니라, 더운 여름철 가열을 하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용으로도 그만이죠.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애플망고를 활용한 ‘애플망고 스프링롤’입니다. 애플망고는 농후한 단 맛에 비해 100g당 68㎉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비타민 C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특히 애플망고에서 추출한 항산화제의 일종인 망기페린(Mangiferin) 성분은 비만 위험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 신경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도식락에 제격인 ‘애플망고 스프링롤’은 소스에 베트남 피시소스를 조금 넣어거나, 취향에 따라 채소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애플망고 스프링롤’ [만나몰 제공]

‘애플망고 스프링롤’ [만나몰 제공]

▶재료

망고 1개, 라이스페이퍼 10장, 적양배추 30g,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오이 반개


망고소스: 망고 100g, 다진 양파 10g, 화이트 발사믹 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 아가베시럽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플레인 요거트 20g, 소금과 설탕




▶만드는 법


1. 망고는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1㎝ 두께로 썬다.

2. 적양배추, 양파, 당근, 오이를 씻은후 물기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3. 적양배추, 양파, 당근, 오이는 0.3㎝ 두께로 채썬다.

4. 채 썬 적양파는 찬물에 담가 아린 맛을 빼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뺀다.

5. 라이스페이퍼를 미지근한 물을 살짝 적시고 망고, 적양배추, 애플민트, 양파, 당근, 오이 등을 올려서 말아준다.

6. 곱게 간 망고와 소스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7. 애플망고 스프링롤 완성.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 iamfoodstylist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