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맛, 리얼푸드xMSC] 칼로리 줄인 건강찜…⑨야채 곁들인 민대구찜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MSC의 지속가능한 레시피 시리즈

스페인 셰프의 ⑨야채 곁들인 민대구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생선에는 담백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육류의 포화지방 대신, 몸에 건강한 불포화지방산도 듬뿍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생선을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 찜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건강하겠죠.

해양관리협의회(MSC)와 리얼푸드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맛’ 아홉 번째 레시피는 스페인 셰프가 소개하는 ‘야채 곁들인 민대구찜’입니다. 살짝 소금에 절인 야채와 새콤한 맛의 민대구가 어우러진 요리인데요. 맛은 물론, 몸에도 건강한 찜 조리를 이용했습니다.


건강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생선 찜의 맛을 즐겨보세요. 만드는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며, 레시피에서 민대구는 대구나 가자미 등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스페인의 차로 발(Charo Val) 셰프 [MSC 제공]

스페인의 차로 발(Charo Val) 셰프 [MSC 제공]

레시피를 개발한 스페인의 차로 발(Charo Val) 셰프는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캠페인에 동참하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라며 “이에 대한 전 세계인의 인식을 향상시킨다면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MSC 인증 대구 제품 구입처

오프라인: 이케아 푸드 마켓, 홈플러스, 올가홀푸드, 이마트에브리데이 편의점, GS 더프레시


온라인: 네이버, GS더프레시몰, 홈플러스, 풀무원에서 ‘이케아 대구 필렛’ 또는 ‘MSC인증 대구살’ 검색

재료(2인분 기준)

MSC 인증 대구 필렛 200g, 아티초크 50 g, 아스파라거스 100 g, 오렌지즙 반컵, 레몬즙 반컵, 완두콩 3개, 월계수잎 6개, 슬라이스 레몬 6개,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1.비린내 제거를 위해 민대구 필렛을 오렌지즙과 레몬즙에 한 시간 동안 재운다.

2. 프라이팬에 아티초크, 완두콩,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올리브 오일과 함께 볶는다.

3.찜기 바닥에 월계수잎과 슬라이스 레몬을 깔고 민대구 필렛을 얹은 후 뚜껑을 덮은 후 8~10분간 찐다.

4. 그릇에 볶은 야채와 함께 민대구를 올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gorgeous@heraldcorp.com

2023.02.0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