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비건 아이스크림 급부상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풒드=육성연 기자]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에는 건강 트렌드로 식물성 건강 아이스크림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 중이다. 건강한 식생활이 디저트까지 확장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무가당, 저칼로리 등 건강함을 내세운 현지 브랜드가 다수 등장하고 있다. 기존 아이스크림 칼로리보다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저칼로리, 저가당을 기본 원칙으로 현지 수요에 따라 코코넛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이나 식물성 비건(vegan·완전 채식) 아이스크림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말레이시아 건강 아이스크림 브랜드 칼리(왼쪽), 7Cafe 와 오틀리의 콜라보 (오른쪽)

말레이시아 건강 아이스크림 브랜드 칼리(왼쪽), 7Cafe 와 오틀리의 콜라보 (오른쪽)

2017년 말레이시아 처음 도입된 식물성 건강 아이스크림의 경우 지난해 판매액이 전년 대비 22% 상승했다. 특히 비건 아이스크림은 건강 트렌드뿐 아니라 탄소배출의 원인인 낙농업을 대체하는 환경 측면을 공략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F&B 브랜드 7카페(7cafe)는 탄소 절감에 앞장서는 글로벌 식물성 우유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합작한 비건 초콜릿아이스크림을 한정 판매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최초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브랜드 카인드 콘즈(Kind Kones)는 몸과 지구에게 착한(kind) 아이스크림(Nice-cream) 콘셉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3.03.1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