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위해 고급 간식 찾는다’ 中 어린이 간식 시장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중국에서 저출산 현상이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린이 간식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전했다.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교육 수준이 높은 85허우(1985년 이후 출생자)와 95허우(1995~1999년생) 부모들은 아이에게 더 비싸고 좋은 것을 먹이려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최근 쿠룬데이터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85허우 엄마 약 66%와 95허우 엄마 49.7%가 어린이 간식을 구매하는 데 매달 200위안(약 3만8004원) 이상을 지출했다.

중국 부모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어린이 간식 종류로는 요거트 큐브, 치즈, 쌀과자, 과일 젤리 등을 들 수 있다. 해당 4가지 카테고리는 어린이 간식 시장 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식품분야 전문 연구기관인 팅망연구원이 발표한 ‘2022년 어린이 식품산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부모들은 어린이 간식을 구매할 때 안정성, 영양성, 기능성 등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특히 첨가물이나 기타 성분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업체마다 튀기거나 굽지 않고 곡물이나 과일, 견과류 등 원물의 특징을 강조한 건강 간식류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유를 주원료로 하는 치즈제품, 영유아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을 포함한 제품 등이 아이를 위한 건강 간식으로 부상하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3.04.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