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랑 이 가격? 입이 떡 벌어지는 가성비, 서울 저렴한 맛집 5곳

[푸드]by 식신

냉면 한그릇이 2만원, 칼국수 한 그릇이 9천원에 육박하는 고물가시대. 그대로인 월급통장이 텅텅 비어가는 요즘, 눈비비고 가격표를 다시한번 확인하게 만드는 가성비 식당들이 있다. 소주 한병 값으로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착한식당 5곳을 소개한다.

1. 손맛좋고 인심좋은 주인 내외의 작은 백반집, 서울역 ‘민정이네’

매장정보 바로가기▶

_27.september님의 인스타그램

_27.september님의 인스타그램

_27.september님의 인스타그램


서울역 인근 한적한 주택가 골목에 자리잡은 곳. 단돈 6천원에 따끈한 국과 직접 만드는 여러가지 반찬이 제공되는 백반을 맛볼 수 있다. 주인내외가 운영하는 곳이라 반찬은 셀프로 이용해야 하지만 그 수고로움이 잊혀지는 고마운 가격. 점심 장사를 중심으로 하는 곳이지만 미리 예약을 하면 손맛좋은 주인장이 만드는 보양식도 준비가 가능하다.

▲위치: 서울 중구 만리재로37길 21

▲영업시간: 평일 10:00-15:00, 주말 휴무 (저녁 예약시 이용가능)

▲가격: 백반 6,000원 

▲후기(식신 휴먼졸림체): 친절한 주인 내외가 운영하는 곳. 점심시간에는 백반을 드시러 온 동네 주민들이 많은 듯… 반찬 가짓수도 많은데 다 두루두루 손이 가는 맛있는 반찬들이라 행복한 식사가 된다.

2. 믿기지 않는 가성비, 보라매 '제주보쌈'

매장정보 바로가기▶

heeboong_you님의 인스타그램

heeboong_you님의 인스타그램

보라매병원역 근처 해태음식백화점 푸드코트는 시간이 멈춘듯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식당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그 중에서도 가정식 백반을 전문으로 하는 ‘제주보쌈’은 무려 4천원짜리 백반 한상을 제공하는 곳. 매일 바뀌는 메인 요리와 몇 가지 찬으로 든든한 한끼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잘 삶은 돼지고기가 듬뿍 나오는 보쌈 정식도 단돈 6천원으로 인기가 좋다.

▲위치: 서울 관악구 보라매로3길 29

▲영업시간: 평일 06:00시부터 운영

▲가격: 백반 4,000원, 보쌈정식 6,000원, 대구탕 7,000원

▲후기(식신 여기어때0925): 믿기지 않는 가격. 백반이 요즘 물가에 사천원이라니 계산하기가 죄송할 정도. 매일매일 메인요리가 바뀌니 매일 들러도 전혀 부담없는 가격! 가끔 냉커피도 타주심!

3. 국밥에 고기안주와 소주 시켜도 만원이 안넘는 곳, 신당 '할머니순대국'

매장정보 바로가기▶

dokgo_misik님의 인스타그램

dokgo_misik님의 인스타그램

신당역 인근에서 수십년간 자리를 지켜온 순대국 전문점. 이제는 핫플로 거듭난 신당을 찾는 MZ세대의 해장을 책임지고 있는 곳이기도. 이름은 순대국이지만 막창, 오소리 감투, 새끼보 등의 돼지부속이 들어간 돼지국밥에 가깝다. 가격은 그야말로 놀랄만한 3500원. 토렴한 밥과 매콤한 양념장도 기본으로 올려나오는 구성이다. 위생과 접객은 조금 아쉽지만 계산하기 미안할정도의 가격이라 찾는이가 많다.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87길 3-1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휴무

▲가격: 순대국 3,500원, 고기안주(소) 3,000원, 술국 4,000원

▲후기(식신 피노키오왕자): 서울에서 최고 가성비갑의 순대국이 아닐까 싶은 가격.. 상당히 터프한 모양새라 아재입맛을 갖췄다면 만족하겠지만 아니라면 방문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야장에서 순대국에 소주한잔!

4. 정성이 들어간 막국수 한 그릇, 여의도 '두루막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parkseoul7님의 인스타그램

parkseoul7님의 인스타그램


물가 높기로 유명한 여의도에서 단돈 5천원에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 하루 3시간 남짓한 영업시간과 테이블 4개의 협소한 공간이지만 회전율이 좋아 금세 자리가 난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넉넉한 국수 양과 여러가지 고명이 들어있어 그야말로 ‘가성비 대박’을 외치며 식사할 수 있는 곳. 고소하고 매콤새콤달콤한 비빔막국수도 인기가 좋다. 곱빼기로 주문을 해도 가격은 동일하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9길 7

▲영업시간: 평일 11:00 - 14:00, 주말 휴무

▲가격: 비빔막국수 5,000원, 물막국수 5,000원, 만두 3,000원

▲후기(식신 버블버블): 가격은 싼데 오이에 무절임에 계란까지 정성들인 국수. 양도 넉넉하고 국물도 아주 시원함! 물막국수도 맛있고 비빔막국수도 맛있어요. 곱빼기로 주문해도 무료라니 감사할따름

5. 5천원 한장으로 맛보는 푸짐한 인심, 신촌 '신촌수제비'

매장정보 바로가기▶

yuny67님의 인스타그램

yuny67님의 인스타그램

1988년부터 신촌에 터를 잡고 영업을 이어온 곳. 수제비의 가격도 마치 과거에서 멈춘듯 단돈 5천원이다. 즉석에서 뚝뚝 얇게 떼어 만드는 따끈한 수제비는 애호박과 당근을 고명으로 올려 달큰한 채소의 맛이 국물맛을 풍성하게 살려준다. 엄마 손맛 떠오르는 집김밥 스타일의 담백한 김밥은 기교없이 욕심없이 정직하게 장사하는 이집을 닮은 맛이다.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87-8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일요일 휴무

▲가격: 수제비 5,000원, 김밥 2,000원

▲후기(식신 최병훈): 이 가격에 직접 빚은 수제비반죽을 먹어보기란 쉽지않다고 생각한다. 분식집 수제비는 더 비싸기도하고 만들어진 수제비를 쓰는데 직접 빚고 사골육수라니 최고최고!!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집에서 해주는 느낌이다.

2023.12.09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