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제철 맞은 새우의 달달한 맛, 서울 새우소금구이 맛집 5곳

by식신

가을이 오면 생각나는 제철음식 새우. 생으로 먹어도, 튀겨 먹어도 좋지만 가을의 진미는 역시 ‘소금구이’. 큼지막하게 자란 오동통한 새우를 소금 두른 팬에 구워 먹으면, 제철을 맞아 제대로 영근 새우의 은은한 단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버터에 볶은 새우머리의 녹진한 풍미까지 버릴것이 하나 없는 새우구이 맛집을 소개한다.

1. 365일 싱싱한 활새우를 맛볼 수 있는, 강남구청 ‘창우수산’

매장정보 바로가기 ▶

az_champ님 인스타그램

az_champ님 인스타그램

golani9143님 인스타그램

도심에서 사계절 내내 활새우를 즐길 수 있는 곳. 새우를 친환경 미생물 양식 기술로 키워 쫄깃하고 탱글한 육질을 자랑한다. 대표메뉴인 새우구이는 소금구이로도 즐길 수 있고, 술을 조금 넣고 쪄내 부드러운 맛이 살아있는 이슬구이로도 즐길 수 있다. 구이 외에도 샤브샤브, 회, 탕, 무침, 튀김 등 새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 338

▲영업시간: 매일 15:00-23:00

▲가격: 왕새우소금구이 1kg 55,000원, 왕새우 이슬구이 1kg 55,000원, 왕새우탕 35,000원

▲후기(식신 락휴바릿*): 이슬구이는 처음 먹어봤는데 왜 그동안 이렇게 안 구웠는지~ 정말 부드럽고 탱탱해요. 여긴 새우가 맛있고 싱싱해서 자주 와요. 3천원 추가하면 새우 머리튀김도 아주 바싹하고 고소하게 잘 튀겨주십니다.

2. 탱글함이 살아있는 왕새우구이의 참맛, 쌍문 ‘맥반석조개구이’

매장정보 바로가기 ▶

food.o0o님 인스타그램

hyun_a_92님 인스타그램

쌍문역 인근에 위치한 해산물 구이 전문점. 인기에 힘입어 최근 가까운 곳에 확장이전했다. 조개와 가리비, 전복 등의 구이 메뉴가 있어 해산물 구이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곳으로 새우 시즌에는 신선한 왕새우를 소금구이나 회로 맛볼 수 있다. 시원한 조개 육수에 손수제비를 넣어주는 수제비가 기본 안주로 나온다. 칼칼한 국물이 소주를 절로 당기게 만드는 맛!

▲위치: 서울 도봉구 도봉로110나길 25

▲영업시간: 매일 16:00-24:00

▲가격: 대하(소) 45,000원, 모듬조개구이(소) 45,000원, 왕새우튀김 20,000원

▲후기(식신 행복한짱이): 재료가 정~말 신선해요. 서비스로 나오는 수제비가 정말 시원하고 얼큰해서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새우가 정말 큼직큼직한 왕새우라 맛있어요. 버터구이는 선택 아닌 필수죠.

3. 새우 요리로 세계일주, 상봉 ‘왕새우직판장’

매장정보 바로가기 ▶

kingshrimp_master님 인스타그램

kingshrimp_master님 인스타그램

중랑구에 새롭게 문을 연 새우 전문점. 새우 소금구이 이외에도 매운탕, 삼합, 쿵빳뽕커리, 튀김, 간장새우, 중화볶음 등 새우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표메뉴는 역시 소금구이. 달짝지근한 맛이 오른 새우를 즐기다 남은 새우머리를 아주 바삭하게 튀겨내 허니버터향의 소스에 버무려 마치 요리와도 같은 머리 튀김이 백미다. 

▲위치: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 118

▲영업시간: 주중 15:00-03:00, 주말 12:00-3:00 

▲가격: 생새우소금구이 42,000원, 머리튀김 3,000원, 새우해장라면 5,000원

▲후기(식신 콩나물비빔밥): 새우러버라면 여긴 대환장할듯.. 새우로 만드는 메뉴가 정말 많다. 새우가 탱글하고 크기가 정말 큰 편. 소금구이 기본에 새우중화볶음, 새우매운탕까지 접수완료! 머리튀김 정말 미친맛이에요 ㅋㅋ

4. 탱글탱글 달큰한 신안 자라도산 새우, 가산 ‘다도해수산’

매장정보 바로가기 ▶

sxxk2ncook님 인스타그램

sxxk2ncook님 인스타그램

신안 자라도 양식장에서 직접 키운 왕새우를 판매하는 곳. 매실청, 비타민, 유산균 등을 첨가한 사료를 먹고 자란 왕새우를 현지에서 바로 영하 50도로 급냉해 육질이 탄탄하면서도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새우시즌에는 활새우도 취급하며 새우구이 이외에도 회, 해산물찜, 생선구이, 탕 등 각종 해물요리가 많아 다양하게 즐기기 좋다.

▲위치: 서울 금천구 남부순환로108길 27

▲영업시간: 매일 11:00-02:00

▲가격: 신안왕새우구이 25,000원, 활새우 35,000원, 모듬회 40,000원

▲후기(식신 포카리의요정): 밑반찬도 알차고 새우소금구이도 맛있어요~! 직접 키우신다고 직장인들 많이 오는 이유가 있음. 회도 맛있어서 회 먹을 일 생기면 꾸준히 오는 곳

5. 담백한 새우와 시원칼칼한 조개칼국수, 대림 ‘대왕마마조개전골칼국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

]iti1351님 블로그 리뷰 이미지

iti1351님 블로그 리뷰 이미지

신선한 조개로 만드는 칼국수와 전골 전문점. 매년 새우 시즌이 되면 신선한 활새우로 만드는 소금구이를 맛볼 수 있다. 크기가 큰 왕새우를 공수해 달큰한 새우 본연의 맛이 일품. 매장에서 직접 제면해 뽑은 칼국수와 연안부두에서 공수한 생물조개로 끓인 조개칼국수는 국물이 칼칼한 편. 담백한 새우살과 버터리한 머리구이, 칼칼한 국물의 조화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위치: 서울 구로구 도림천로 338

▲영업시간: 월-토 11:30-22:00, 일 11:00-21:00 화요일 휴무

▲가격: 생새우소금구이 40,000원, 조개칼국수 10,000원, 해물모듬조개전골찜 2인 39,000원

▲후기(식신 수포자): 새우 정말 신선해요~ 머리튀김도 완전 고소하고요~ 먹다보니 느끼해서 질릴때쯤 조개칼국수 시켜주니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얼큰하니 느끼한게 싸악 사라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