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톡 쏘는 청량감!
서울 수제맥주 맛집 BEST 5

by식신

8월 초반에 접어들며 후덥지근한 날씨가 찾아왔다. 무더운 날씨와 넘쳐나는 업무에 지친 마음을 달래 줄 수 있는 건 시원한 맥주 한 잔! 초기의 ‘수제 맥주’는 평소에 마시던 일반 맥주보다 맛이 강해 마니아층 위주로 인기를 끌었다. 점차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수제 맥주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늘어나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수제 맥주는 브루어리에서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맥주를 의미한다. 제조자가 넣는 재료와 양에 따라 다채로운 맛으로 탄생하며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톡 쏘는 청량감으로 유혹하는, 서울 수제 맥주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탁 트인 해방촌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서울 후암동 ‘브루어스’

이미지 출처: poseol_l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oseol_lee님 인스타그램

영국에서 양조 기술을 배운 사장님이, 올해 5월 후암동에 새롭게 문을 연 ‘브루어스’. 해방촌의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보며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루프탑 좌석이 인기를 끈다. 대표 메뉴 ‘사랑범벅’은 포터 스타일의 흑맥주에 땅콩버터를 가미했다. 묵직하게 풍기는 초콜릿, 커피의 풍미와 함께 끝에 남는 고소한 땅콩버터 향이 인상적이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20길 39
  2. 영업시간: 매일 11:00 – 00:00
  3. 가격: 사랑범벅 6,500원, 토마토 소세지 파스타 13,000원
  4. 후기(식신 은새밍♥): 진짜 시원하게 탁 트인 풍경 속에서 노을을 보며 맥주를 마시면 더 맛난 것 같은 기분! 수제 맥주치고 가격이 비싸지도 않아 좋았고 사랑범벅 먹었는데 은은한 땅콩버터 향이 포인트네요.

    식신에서 '브루어스'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정통 독일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서울 방이동 ‘슈타인도르프’

이미지 출처: raphong_alc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7x7___k님 인스타그램

‘슈타인도르프’는 독일 정통 맥주 제조방식 그대로 몰트, 홉, 물, 효모만을 사용해 맥주를 만든다. 대표 메뉴는 풍부한 거품이 살아있는 ‘헤페바이젠’, 쌉쌀한 맛이 매력적인 ‘페일에일’, 풍성한 과실향을 느껴지는 ‘IPA’, 구수한 풍미가 유혹적인 ‘스타우트’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샘플러’. ‘슈바인 학센’, ‘슈니첼’ 등 독일식 안주 메뉴도 인기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송파구 오금로15길 11
  2. 영업시간: 매일 15:00 – 00:00, 일요일 휴무
  3. 가격: 샘플러 16,000원, 슈바인 학센 36,900원
  4. 후기(식신 매일다이어트): 한 건물을 통째로 쓰는데 지하에는 큰 규모의 양조장이 있는데 구경도 할 수 있고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것저것 먹고 싶어 샘플러로 주문했는데 맥주 맛이 진짜 살아있어요!

    식신에서 '슈타인도르프' 후기 더 자세히 보기

풍성하게 퍼지는 열대과일 풍미, 서울 창천동 ‘빌리지브루어리’

이미지 출처: village_brewer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village_brewery님 인스타그램

전국 각 지역에 있는 브루어리의 수제 맥주와 유러피안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빌리즈브루어리’. 대표 맥주는 신선한 시트라 홉을 사용하여 강렬한 열대과일 향을 느낄 수 있는 ‘비어바나 주스바나 뉴잉글랜드 IPA’. 마실수록 진하게 풍기는 시트러스 향 덕에 과일주스를 마시는 듯한 인상을 준다. 맥주를 활용한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11길 34
  2. 영업시간: 매일 17:00 – 00:00, 일요일 휴무
  3. 가격: 비어바나 쥬스바나 뉴잉글랜드 IPA 8,000원, 피리피리 치킨과 벨기에 와플 18,000원
  4. 후기(식신 몽블랑): 중세시대 성 같이 장대한 건물 외관이 신기해요. 맥주가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맥주 반죽으로 튀긴 치킨도 안주로 꿀 조합이에요!

    식신에서 '빌리지브루어리' 후기 더 자세히 보기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서울 서울역 ‘서울리스타’

이미지 출처: mj_decembe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inn_kh74님 인스타그램

‘서울리스타’는 1층은 수제 맥주와 안주를 먹을 수 있는 펍으로 2층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로 운영하는 카펍이다. 약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수제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한다. 볶은 맥아의 고소함을 담아낸 ‘서울 라거’가 인기 맥주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산뜻한 끝 맛 덕에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메뉴 중 하나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19
  2. 영업시간: 매일 11:30 – 00:00, 일요일 휴무
  3. 가격: 서울 라거 8,500원, 로켓 크리스피 치킨 20,000원
  4. 후기(식신 버블버블): 수제 맥주도 종류가 정말 다양한 편인데 안주도 치킨부터 피자, 햄버거까지 이것저것 있더라구요. 맥주 안주로 치킨 골랐는데 생각보다 육즙이 촉촉해 행복한 치맥 시간이었어요.

    식신에서 '서울리스타' 후기 더 자세히 보기

한 곳에서 즐기는 전세계의 맥주, 서울 서초동 ‘아크펍’

이미지 출처: jjo_hm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ungmook.killer님 인스타그램

충북 음성에 위치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에서 생산한 아크 맥주를 포함해 전 세계의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만나볼 수 있는 ‘아크펍’. 대표 메뉴 ‘아크, 허그미’는 오렌지 껍질과 국내산 생감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준다. 생강을 스파이스로 사용하여 상큼한 과실 풍미에 신선한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4길 29
  2. 영업시간: 매일 17:00 – 01:00, 일요일 휴무
  3. 가격: 아크, 허그미 7,500원, 베이컨&갈릭 맥 앤 치즈 18,000원
  4. 후기(식신 아르아르르르): 강남역이랑 가까워 퇴근 후에 맥주 먹고 싶을 때 자주 가는 곳임. 아크 허그미는 딱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시트러스 향이 아주 강하게 느껴져서 꿀떡꿀떡 넘어가요.

    식신에서 '아크펍' 후기 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