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면 생각나는, 부침개 맛집 BEST 5

[푸드]by 식신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이면 절로 생각나는 ‘부침개’.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판 위에서 지글지글 거리는 소리와 고소한 냄새와 함께 익어가는 부침개의 유혹은 치명적이다. 갓 구워 나온 따끈따끈한 전에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을 쭉 들이켜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 고추 속을 고기소로 두툼하게 채운 고추 전부터 소고기의 풍미가 살아있는 육전,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식감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감자전까지! 비 오면 생각나는, 부침개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고기소로 빈틈없이 채운 고추전, 서울 수유동 ‘흥부전놀부전’

이미지 출처: soyoonidaa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mk890805님 인스타그램

인심 넘치는 양 덕에 동네 주민들의 안주 맛집으로 입소문 난 ‘흥부전놀부전’. 대표 메뉴 ‘고추 튀김’은 씨를 제거한 고추에 고기 소를 빈틈없이 채운 후 바삭하게 튀겨 나온다. 가장 바삭할 때 먹을 수 있게 두 번에 걸쳐 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씹을수록 촉촉한 육즙이 터져 나오는 고기 소에 고추의 알싸한 풍미가 어우러지며 조화롭게 어울린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북구 노해로 42-1
  2. 영업시간: 매일 16:00 – 01:00, 일요일 휴무
  3. 가격: 고추 튀김 15,000원, 모듬전 15,000원
  4. 후기(식신 무무): 여기는 들어가자마자 고추 튀김 주문 먼저 하고 시작하는 곳입니다. 고추 안에는 고기가 꽉 채워져 있어서 먹을 때마다 고기 맛이 아쉽지 않게 느껴져요. 처음 방문한다면 고추 튀김 강추!

    식신에서 '흥부전놀부전' 후기 더 자세히 보기

고소한 풍미가 코를 자극하는, 서울 논현동 ‘광주육전’

이미지 출처: mealchelin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ealchelin님 인스타그램

‘광주육전’은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대표 메뉴는 얇게 저민 소고기에 밀가루와 계란물을 입혀 노릇노릇하게 구워 나오는 ‘광주 육전’. 고소한 풍미가 식욕을 돋우는 육전은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다. 알싸한 파무침부터 감칠맛을 더하는 갈치 속젓 등 다양한 밑반찬을 입맛에 맞게 조합해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4길 45
  2. 영업시간: 매일 16:30 – 01:00, 일요일 휴무
  3. 가격: 광주 육전 30,000원, 김치전 15,000원
  4. 후기(식신 #_허니잼): 정말 제대로 만드는 육전을 먹을 수 있는 곳! 육전을 시키면 젓갈, 소스, 나물 등 곁들임 메뉴가 많이 나오는데 제 입맛에는 파무침이랑 같이 먹는 게 제일 맛있음! 물론 그냥 먹어도 맛남.

    식신에서 '광주육전'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씹는 맛이 살아있는 도톰한 감자전, 서울 동숭동 ‘두두’

이미지 출처: in.k1001sw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in.k1001swm님 인스타그램

커다란 막걸리 모양의 간판이 시선을 사로잡는 ‘두두’. 약 50여 가지의 막걸리 종류를 갖추고 있어 애주가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대표 메뉴 ‘감자전’은 일반적인 감자전과 달리 동그랑땡처럼 두툼하게 부쳐낸다. 노르스름하게 익은 감자전을 베어 물면 바삭하게 씹히는 겉면과 쫀득한 안쪽의 대조적인 식감의 조화가 일품이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종로구 동숭2길 3-4
  2. 영업시간: 매일 17:00 – 01:00
  3. 가격: 감자전 18,000원, 모둠 보쌈 30,000원
  4. 후기(식신 버블아아메): 감자전 덕후라 전 집을 가면 꼭 감자전을 시키는데 넓적한 모양이 아닌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놀람. 두께가 도톰해서 훨씬 쫀득한 식감이 잘 느껴져서 좋았고 감자 특유의 담백함도 굿이었습니다~

    식신에서 '두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즐기는, 서울 연남동 ‘장끼전’

이미지 출처: matzipmanganda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angkkijeon님 인스타그램

‘장끼전’은 30년 전통 한정식 맛집 ‘고미정’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한식 주점이다. 가장 많은 인기를 자랑하는 ‘왕새우전’과 ‘육전’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장끼전’이 대표 메뉴다.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향미가 살아있는 왕새우전과 야들야들하게 입에서 녹아내리는 육전은 함께 제공되는 양파장을 곁들이면 맛의 풍성함을 더해도 좋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33 지하 1층
  2. 영업시간: 평일 17:30 – 00:00, 주말 17:30 – 01:00, 월요일 휴무
  3. 가격: 장끼전 (육전+왕새우전) 20,000원, 감자전 14,000원
  4. 후기(식신): 고급 음식점처럼 분위기가 엄청 깔끔해서 소개팅이나 데이트할 때도 좋아요! 장끼전은 새우랑 육전 반반 나오는데 넘 맛있어서 순삭했어요.

    식신에서 '장끼전'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다채로운 전통주의 세계, 서울 잠원동 ‘박경자식당’

이미지 출처: realismmmmm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pyo.roro님 인스타그램

김포의 문배주, 이천의 일품진로, 전주의 이강주, 파주의 아황주 등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전통주에 잘 어울리는 한식 안주를 풀어내는 ‘박경자식당’. 대표 메뉴 ‘배추전’은 경상도 식으로 배춧잎에 밀가루 반죽을 입혀 넓적한 모양으로 지져 낸다. 최소한의 간만 되어 있는 배추전은 담백하면서도 씹을수록 퍼지는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47길 9-15
  2. 영업시간: 매일 18:00 – 23:30, 금요일 18:00 – 00:00, 일요일 휴무
  3. 가격: 배추전 7,000원, 돌문어 27,000원
  4. 후기(식신 세줄무늬): 처음 보는 전통주들이 많아 신기해서 추천 받았어요. 배추전은 삼삼한 듯한데 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서 중독적인 맛이라 절로 손이 가더라구요.

    식신에서 '박경자식당' 후기 더 자세히 보기
2020.08.1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