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으러 고기로

[푸드]by 스마일피플

돼지고기, 소고기 등

같은 고기가 아니다!

맛의 특색을 내는

고기 맛집 추천!​

남녀노소 좋아하는 고기. 가장 흔하게는 돼지고기, 소고기를 많이 먹는다. 고깃집이 많아 대체 어떤 가게를 가야 할지 모른다면 한번 갈 때 맛있는 고깃집을 찾아 든든하고 만족스러운 한 끼를 하자!


화로와 쟁반 고기 맛집 4곳을 소개한다.

<도쿄화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화곡동에 2개의 지점을 위치한 도쿄화로. 도쿄화로는 소고기 메뉴와 나베 메뉴가 메인이다. 그 외로 사이드 메뉴가 가득 준비되어 있다. 소고기 메뉴는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고 한다. 소고기 메뉴를 준비하면 화로대가 준비된다. 직접 구워 먹는 것으로 각자 자신이 먹고 싶은 익힘 정도로 익혀서 먹을 수 있다. 살치살, 부챗살이 준비되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라고 한다. 고기만큼 유명한 메뉴가 있는데 명란 감자라고 한다. 듬뿍 들어간 치즈 밑에 명란 마요가 있고 버무려진 감자와 함께 버무려져서 나온다. 마요와 치즈의 조합 그리고 감자까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강서구 까치산로 180
          서울 강서구 초록마을로 13 1층
영업시간_월~일 16:00 ~ 00:30 (라스트 오더 00:00)​

<돼슐랭화로집>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숙성이 잘 된 소고기만을 취급하는 돼슐랭화로집. 고짓집 외부, 내부 모두 고깃집 같은 분위기와는 완전히 다른 bar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고 한다.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고기를 즐길 수 있다. 비싼 가격도 아니지만 양도 푸짐해서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다. 화로구이 모둠 한 판은 소고기 종류를 모두 모아 놓은 메뉴이다. 육즙이 풍부하면서도 적당한 핏빛이 감도는 소고기라고 한다. 싱싱한 소고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기만의 감칠맛과 강한 씹는 식감으로 입안을 가득 채운다고 한다. 모듬 한 판을 시키면 준비되는 소고기 부위는 꽃살, 토시살, 부챗살, 늑간살, 등심으로 5가지 종류가 준비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 두산더랜드파크 D동 1층 104호
영업시간_화~일 17:00 ~ 24:00 (라스트 오더 23:00, 정기휴무 월요일)​

<쟁반집 8292>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쟁반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고깃집 쟁반집 8292. 특이한 플레이팅과 함께 저렴한 값으로 가성비가 좋다. 쟁반집 8292는 삼겹살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지만 소고기, 막창 등 다른 고기도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부위별로 주문도 가능하고 모든 부위를 먹고 싶을 때는 모듬 세트를 주문하면 된다. 돼지고기 모듬 세트의 경우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특수부위 조합으로 준비된다. 두툼한 삼겹살을 자랑하기도 한다. 씹는 맛의 삼겹살이기도 하고 항정살은 기름기가 높아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을 보인다. 연한 살코기와 부드러운 맛의 고기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이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종로구 종로8길 17 1층 외 18곳
영업시간_월~일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6:30)​

<압구정화로구이>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명품을 화로에 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압구정화로구이. 압구정화로구이에서는 살치살, 토시살, 갈빗살 세 종류의 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는 5가지로 준비되고 각각의 소스의 매력이 있어 소고기를 색다르게 맛볼 수 있다. 가장 부드럽고 연한 고기는 살치살인데 기본적으로 모든 고기가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소스는 소금, 쌈장, 명란, 와사비, 홀그레인 머스터드소스가 준비된다. 고기는 토시, 갈비, 살치 순서대로 구워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참숯으로 굽기 때문에 빠르게 구워진다. 육즙이 진한 토시살, 고소한 맛의 갈빗살, 부드러운 살치살이 일품이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_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8길 29 1층
영업시간_월~금, 일 12:00 ~ 24:00, 토 12:00 ~ 23:00 (라스트 오더 23:00, 22:00)​
2023.04.0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