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더 맛있게! 건강한 여름의 맛

덥고 무거운 음식이 부담스럽다면, 이 여름엔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속까지 챙겨보세요. 지금 주목할 만한 산뜻한 여름 맛집 3곳.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보다 가볍고 산뜻한 한 끼가 끌리는 요즘이다.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건강한 메뉴들을 찾아 나서는 ‘헬시 플레저’를 위한 프레시 테이블을 소개한다.

프레드므아 청담

#청담 맛집 #오너 셰프 베이커리

시티라이프

‘프레드므아’는 파리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윤화영 셰프가 운영하는 유러피언 베이커리 & 델리 카페다. 건강에 좋은 반죽과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일 빵을 굽는다. 샤워도우, 바게트, 깜빠뉴, 포카치아 등 풍미와 식감이 특별한 이곳의 빵은 유기농, 무농약 프랑스산을 포함, 성질이 다른 10종의 혼합 밀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다.


셰프의 내공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빵들은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시간표대로 진열장을 채우고, 갓 구워 낸 빵은 샌드위치로도 탄생한다. 루벤 샌드위치가 대표 메뉴다. 홈메이드 소고기 샤퀴테리(콘비프)와 슈크루트,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진하고 고소함을 더했다. 


짭조름한 고기 맛과 산뜻한 양배추 피클의 조화가 인상적. 토마토 수프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완벽한 건강식이 된다. 또 다른 조합으로 겉바속촉, 입에 착 붙는 바게트나 통밀 깜빠뉴에 후무스 & 라페와 함께면 든든한 건강식이 된다.


가벼운 샌드위치여도 완벽한 맛의 밸런스, 영양의 균형으로 정성 들인 식사를 대접받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크리스피프레시 광화문점

#광화문 맛집 #건강한 샐러드 식사

시티라이프

싱싱한 야채와 저 가공된 재료들로 완성된 건강한 식사를 생각한다면 ‘크리스피프레시’가 제격이다. 이곳은 무농약 수경재배 시스템으로 기른 신선한 채소를 기본으로, 고품질 프리미엄 재료, 수제 드레싱, 고소한 곡물을 더해 완성한 슈퍼푸드 프레시 볼과 샐러드 메뉴들을 선보이는 곳이다.


큐브로 썬 생연어에, 감칠맛 나는 드레싱을 더한 연어 포케는 맛도 포만감도 모두 잡은 대표 메뉴. 최근 단백질 열풍에 힘입어 비프스테이크 플레이트도 인기다.

플랫오

#양재동 맛집 #비건레스토랑

시티라이프

개방형 창문 너머로 보는 양재천, 기분 좋게 드리우는 자연광만으로도 힐링 되는 분위기를 뽐내는 곳이다. 거기에 다양한 채소 메뉴들, 비건 옵션까지 가능하니 베지테리언들에게 인기일 수밖에. 유니크한 메뉴들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옥수수 가루 퓨레와 구운 채소가 나오는 대표 메뉴 폴렌타를 비롯해 콜리플라워를 바삭하게 튀긴 프라이드 컬리, 토마토 베이스에 두부 리코타를 곁들인 가지 파스타 등 생소하지만 모두 믿고 먹는 맛이다. 노 밀가루 치즈 케이크, 비건 비스킷 등 디저트까지 완벽한 건강 메뉴들로 식단 관리하는 친구들과 오면 만족도 200% 식당이다.


최유진 기자

2025.07.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문화, 여행, 음식, 패션, 뷰티, 머니 등 고품격 생활문화정보지
채널명
시티라이프
소개글
문화, 여행, 음식, 패션, 뷰티, 머니 등 고품격 생활문화정보지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