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물만두로 만든 깐풍만두, 에어프라이어 요리

[푸드]by 4월의라라

오늘은 물만두를 구워서 깐풍만두를 만들어봤어요. 에어프라이어에 기름 없이 물만두를 굽고, 중화요리 소스인 두반장을 넣었더니 매콤짭조름~ 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물만두, 간단하게 깐풍만두로 만들어보세요. 에어프라이어로 물만두 구워 간식, 맥주 안주로 드셔도 좋은데요. 기름 없이 튀기는 거라 담백해서 좋습니다. 깐풍만두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에어프라이이러로 구운 물만두에 깐풍소스만 버무리면 되니 간단합니다. 맥주 한 캔 따면서 간단히 안주로 준비해 보세요.

매콤짭조름한 깐풍만두~ 짭쪼름해서 술이 잘 들어갔습니다. 오늘 사용한 물만두는 자체 간이 좀 센 편이라 간을 좀더 줄였어야 했더라고요. 미리 먹어보지 않고 만든 게 문제~ 만들기 쉽고 간단해서 급하게 술안주 준비할 때 좋으니 참고해 보세요.

깐풍만두 레시피

재료: 물만두(대략 45개) , 다진마늘 1T, 다진양파 2T, 다진당근 2T, 청양고추 1개

 

1. 에어프라이어에 냉동상태 물만두(대략 40개)를 180도에서 10분간 굽는다. 만두를 모두 뒤집어서 5분간 더 굽는다.
2. 팬에 현미유 1T, 다진마늘과 다진양파를 넣어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해지면 당근과 청양고추를 넣어 1분간 볶는다.
4. 두반장 1T, 케첩 1T, 맛간장 1t, 식초 2T, 조청 2T을 넣고 2분간 더 끓인다. (물만두 마다 간이 다르니 간을 체크하셔야 해요)
5. 구운 물만두를 넣어 양념에 섞은 후 완성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물만두를 구워줄 거에요. 냉동 상태의 물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넣어 굽습니다. 먼저 180도에서 10분간 굽고, 만두를 뒤집은 후 5분간 더 구워주세요. 그동안 채소를 손질합니다.

레시피에 나온 양파, 당근, 청양고추를 모두 다지듯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는 냉동실에 보관 중인 걸 사용했어요. 집에 있는 자투리채소는 뭐든 가능합니다.

기름 없이 구워도 바삭하고 기름기가 없어 담백해요.

오일 두르고 채소를 볶아주세요. 먼저 오일에 다진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당근과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두반장과 케첩, 레시피에 나온 양념을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완성된 깐풍소스에 구운 물만두를 넣어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깐풍만두 그릇에 담아내고, 더 매콤하게 먹고 싶어 집에 있던 매운 후레이크와 파슬리를 뿌려줬어요.

오늘 알려드린 소스에 튀긴 닭이나 돼지고기도 잘 어울리고, 담백하게 구운 생선과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술안주로 딱이라 이날 맥주 2캔은 마신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린 깐풍소스 어떠신가요? 활용도가 높은 소스라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오늘은 구운 물만두로 만든 깐풍만두 소개해 드렸어요.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물만두를 구워 만드니 손도 덜 가고 편하더라고요. 맥주 한 잔 하실 때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단, 물만두 마다 기본 간이 다르니 저의 레시피보다 간을 직접 보시면서 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2021.03.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