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피가 뇌로 흐르는 '다운독' 자세 최고!

아침에 하면 좋은 운동 5가지

by마음건강 길

바쁜 아침에 운동까지 하려면 버거울 수 있다. 그러나 맑은 정신으로 알찬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가벼운 아침 운동이 제격이다.  특히 신진대사 활동을 원활히 하고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① 점핑잭

upup.jpg

운동 전 가벼운 몸풀기용으로 좋다. 높이 뛰어주는 것도 방법이다. 점핑잭은 전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몸을 워밍업 해주기에 제격이다. 심폐능력을 향상시켜 주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다. 


② 나무 자세 

wannabeatree.jpg

다리와 코어의 균형감각을 더 높여주는 자세이다. 정신력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하루를 여는 아침에 알맞은 운동이다. 균형을 잡기 어렵다면 벽이나 식탁을 짚어주는 것도 좋다. 양쪽 다리를 들며 균형 있게 운동한다.


③다운독 자세 

dogposture.jpg

스트레칭 하기 좋은 자세로 몸을 더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자세이다. 다운독 자세는 피가 뇌쪽으로 흐르게 해서 잠 깨는데 최고다. 보통 개들이 잠에서 깬 후 하는 자세와 비슷하다. 


④데드 버그 운동 

deadbug.jpg

코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제격인 운동이다. 허리 통증 완화에도 좋다. 이 운동은 매트 위에서 해야하고 자세가 좋을수록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틀어진 골반과 자세 교정에도 좋다. 


⑤스쿼트 

sqaut.jpg

몸의 움직임을 활발히 하도록 돕는 운동으로 신체 구석구석에 좋다. 그러나 고관절에 문제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초보자들의 경우도 5초 자세 유지를 목표로 10~15회 정도만 반복해 최대한 무리하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