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고 ‘씨’까지 먹진 마세요

[푸드]by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올해 복숭아 출하 시기가 빨라지고 작황도 좋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복숭아 마니아들에게는 희소식인데요. 아무리 맛이 좋아도 복숭아를 씨까지 먹어선 안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복숭아씨에 들어 있는 시안화합물 때문인데요. 시안화합물은 그 자체는 유해하지 않으나, 몸속에서 효소에 의해 시안화수소로 분해되면 독이 됩니다.


이에 섭취 시 어지러움, 두통, 구토,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목숨이 위태로워질 수도 있습니다.


시안화합물은 복숭아씨뿐만 아니라 살구와 사과의 씨, 매실(씨앗+과육), 은행, 죽순, 아마씨 등에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따라서 복숭아와 사과, 살구의 씨는 절대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은행과 죽순은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아마씨는 200℃에서 20분 정도 볶아 섭취해야 하는데 1회 4g, 하루 16g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실은 청, 장아찌 등을 만들어 먹거나, 상처가 없고 상하지 않은 매실을 골라 도수가 낮은 담금주를 사용해 술을 담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웨이 이석희 기자

2019.06.1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채널명
뉴스웨이
소개글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