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에 감성 한 스푼! 이색 막걸리 맛집 5곳

[푸드]by 식신

‘막걸리’는 쌀과 누룩으로 술을 빚은 뒤, 청주를 떠내지 않고 그대로 걸러낸 전통주다. 막걸리는 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는 주류로 구수한 풍미와 톡 쏘는 듯한 맛이 특징이다. 특유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렸지만 최근 고정관념을 깬 막걸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치즈, 과일 등의 재료로 달콤한 맛을 살린 막걸리부터 코스 요리와 함께 즐기는 막걸리, 외국인 사장님의 애정이 듬뿍 담긴 막걸리까지! 트렌드에 발맞춘 이색 막걸리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코스로 즐기는 다채로운 안주, 망원동 '막걸리 그곳'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voyager.l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voyager.lee님 인스타그램

‘ㄱ’자 형태의 바 테이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막걸리 그곳’. 막걸리와 안주를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에피타이저를 시작으로 뿔소라 미나리 무침, 생선구이, 전, 튀김, 식사, 디저트까지 6가지 안주들이 나오는 ‘막걸리 그곳 안주 한상차림’. 코스 외에도 단품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65
  2. 영업시간: 매일 19:00 – 03:00, 일, 월요일 휴무
  3. 가격: 막걸리 그곳 안주 한상차림 29,000원, 감자 채전 12,000원
  4. 후기(식신 띠드버거주세용): 오마카세처럼 여러 메뉴가 나오는 안주 한상차림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조금 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하프 코스도 준비되어 있음~!

2. 막걸리의 새로운 변신! 신사동 '베러댄비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lavivi0203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avivi0203님 인스타그램

‘베러댄비프’는 니케 여신상 접시, 포르나세티 세티 작품이 들어간 가구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막걸리 직접 제조한 리코타 치즈를 넣은 ‘리코타 드림’. 막걸리 특유의 시큼한 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안주는 웻 에이징으로 촉촉한 육즙을 살린 ‘버라이어티 삼겹살’이 인기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1길 5
  2. 영업시간: 평일 11:30 – 23:00, 주말 12:00 – 23:00
  3. 가격: 리코타 드림 15,000원, 버라이어티 삼겹살 35,000원
  4. 후기(식신 멋친차트): 리코타 치즈를 넣은 막걸리는 처음 먹어 봤는데 톡 쏘는 맛 대신 달달한 맛이 올라와서 술 잘 못 마시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3. 고즈넉한 감성 속에서 한 잔, 익선동 '익선반주'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_bluesophi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arcella_jj님 인스타그램

한옥을 개조한 널찍한 홀과 시원하게 트여진 천장이 반겨주는 퓨전 한식 주점 ‘익선반주’. 대표 메뉴는 쫄깃한 리가토니에 성게 알 소스와 방풍나물 퓌레로 산뜻한 색감을 더한 ‘성게장 콜드 파스타’. 향긋한 풍미가 퍼지는 방풍나물 퓌레에 성게 알의 녹진함, 참기름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31
  2. 영업시간: 매일 12:00 – 22:30, B/T(평일) 15:00 – 17:00
  3. 가격: 성게장 콜드 파스타 17,000원, 불고기 감자채 전 18,000원
  4. 후기(식신 JKO^-^):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나온 걸 보고 다녀옴. 다양한 퓨전 한식 메뉴가 있어 막걸리와 너무 잘 어울렸음.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함!

4. 시시각각 변하는 분위기, 신사동 '막걸리는 살아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akgeolliisaliv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zyu_hyunii님 인스타그램

‘막걸리는 살아있다’는 미디어 아트가 나오는 벽면 덕에 시간대별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가평, 문경, 부산 등 각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40여 가지의 막걸리를 포함하여 증류주, 과실주 등 약 110여 종류의 주류를 갖추고 있다. 공주 밤의 달콤한 맛 덕에 부담 없이 마시기 좋은 ‘밤동산 알밤 막걸리’가 대표 메뉴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9
  2. 영업시간: 평일 16:00 – 22:00, 주말 14:00 – 22:00, 월요일 휴무
  3. 가격: 밤동산 알밤 막걸리 7,000원, 감자전 20,000원
  4. 후기(식신 ㅠ띠로리ㅠ): 미디어아트가 나오는 곳은 처음이었는데 배경마다 다른 장소에 와 있는 것 같아 색달랐고 인증샷을 찍을 수밖에 없는 비주얼이었음~!

5. 외국인 사장님이 선보이는 막걸리, 을지로4가 '7point8seoul'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rami.k_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oryikim님 인스타그램

우리나라 전통주에 깊은 애정을 가진 외국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7point8seoul’. 테이블마다 돌아다니며 막걸리 샘플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일정 시간마다 진행한다. 막걸리는 본연의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맛부터 청포도, 검은콩, 고수씨, 석류 등 이색적인 맛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TIP

  1. 위치: 서울 중구 창경궁로8길 22-7
  2. 영업시간: 매일 17:00 - 마감 시간 비고정적, 일요일 휴무
  3. 가격: 산소 막걸리 9,000원, 트러플 타르타르 26,000원
  4. 후기(식신 캬캬오): 쉽게 접할 수 없는 막걸리를 두루두루 마실 수 있어 좋았다. 막걸리만큼이나 안주도 개성 넘치는 재료들이 조합을 만나볼 수 있었다.
2021.05.16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채널명
식신
소개글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 어플리케이션, 식신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