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을 깨우는 고기 요리 “인생, 고기서 고기지”
기름기 쏙 빠진 항아리 바베큐부터 육즙 팡팡 돈카츠까지, 고기 좀 먹는다는 이들이 찜한 진짜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지글지글 굽고, 사르르 볶고, 보들보들하게 삶는 맛. 어떤 조리법에도 고기 메뉴는 눈 번쩍하게 맛있다. 씹을수록 깊어지는 풍미, 촉촉한 육즙으로 늘 만족시켜주는 우리가 사랑하는 고기 요리들.
산골항아리바베큐
#고기리 맛집 #바베큐 캠핑장 식당
![]() |
숲과 나무, 텐트, 아기자기한 정원과 캠프파이어. 얼핏 캠핑장 같지만 이곳은 용인 고기리 바베큐 식당, ‘산골항아리바베큐’이다. 나무 그늘 아래 위치한 텐트(이용료 별도)마다 지글지글 고기 굽는 소리와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커다란 항아리 속에서 기름 쪽 빠진 초벌 통 삼겹살이 이 식당의 시그니처. 기름기를 쏙 뺀 ‘항아리바베큐통삼겹’은 새우, 소시지, 버섯과 함께 푸짐한 쌈 채소가 곁들여지며,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 풍부한 육즙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토하젓에 콕 찍어 짭조름하게, 혹은 샐러드를 곁들여 또띠아에 싸 먹는 방식까지, 어떻게 즐기든 고기 본연의 맛이 살아 있다. 남은 고기에 야채와 숙주를 넣어 만든 볶음밥과, 얼큰하게 라면까지 즐기는 풀코스는 캠핑장만의 분위기와 맛을 소환한다. 이곳의 생감자전, 도토리묵도 별미.
식당 내 작은 연못과 산책길 등은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으로, 재방문 의사를 200% 높인다. 반려견 동반도 가능해 온 가족이 함께 하기에 좋다. 도심과는 확실히 다른 공기, 다른 맛이다. 이곳에서 고기는 단순한 음식이 아닌 경험이 된다.
이태리키친 By Ueno421 센터필드점
#역삼동 맛집 #이탤리언 레스토랑
![]() |
조선 팰리스 센터필드 내에 위치한 ‘이태리키친’. 레트로한 무드의 우드톤 가구와 샹들리에가 예쁜 이탤리언 레스토랑으로, 인기 메뉴는 큼지막한 소시지가 올라간 킬바사 로제 파스타이다. 한 입 베어 물면 ‘뽀독’하고 터지는 탱글한 소시지와 진하고 크리미한 로제 소스가 입맛을 살린다.
육류파라면 우에노 엘본 스테이크도 있지만 가성비 좋은 상큼한 샐러드가 곁들여진 스테이크 런치 세트, 안심과 구운 야채가 푸짐하게 올라간 만조 샐러드를 추천한다. 너른 공간,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 가족 동반, 주변 직장인들 회식에 모두 추천할 만하다.
히바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반포 맛집 #모던 카츠
![]() |
모던 카츠 라운지를 표방하는 ‘히바린’은 정통 돈카츠 조리 기술과 레시피를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안심식당으로,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카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손에 꼽는 유명 식당만 입점하는 백화점 식당가답게 히바린의 돈가스는 늘 옳다.
맛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3종의 카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샘플러를 추천한다. 얇게 저민 등심을 층층이 쌓아 치즈와 함께 튀긴 카츠 위에 명란 소스를 더한 명란 치즈 카츠가 이색적이다. 갓 튀겨진 바삭함, 두툼한 돼지고기의 푸짐함에 더해진 참깨 소스 양배추 샐러드 궁합은 언제 먹어도 환영할 만한 맛이다.
[글과 사진 최유진]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87호(25.07.08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