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여행 시 기내식은 먹지 마세요"..25년차 英베테랑 승무원의 조언

[푸드]by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자료사진. pixabay

장거리 비행을 이용할 시 기내식을 건너뛰는 게 좋다고 당부한 한 승무원의 조언이 화제다.


최근 미국 CNN 등 외신은 25년 차 영국 승무원 크리스 메이저의 장거리 비행 주의사항에 대해 보도했다.


크리스 메이저는 장시간 항공기에 탑승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기내식을 먹지 말고 최대한 휴식 시간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크리스가 기내식을 거르라고 당부하는 이유는 그 시간대에 휴식을 취해야 도착 직후에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서다. 그는 노련한 비즈니스석 승객들은 탑승하자마자 수면을 취한다며 신빙성을 더했다.


크리스는 끼니의 경우 비행기 탑승 전에 먹을 것을 권했고, 비행기 내에서 배가 고플 경우 간식을 챙길 것을 추천했다.


다만 꼭 기내식을 먹고 싶을 때는 착륙 직전 항공사가 제공하는 아침 식사를 먹으라며, 기내식 제공 시간에 자신을 맞추기보다 자신의 신체 리듬을 따라갈 것을 강조했다.


또 수면이 중요한 사람은 창가 쪽에 앉을 것을 권했다. 통로 쪽이나 중간 좌석의 경우 화장실 등을 이용하기 위해 자리를 뜨는 승객에 의해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멀미가 심한 승객은 비행기의 움직임이 비교적 적은 앞쪽 좌석을 선택할 것을 추천했다.


크리스는 이 밖에도 장거리 비행 시 혈액순환이 가장 중요하다며 틈틈이 몸을 움직일 것을 당부했다.


#승무원 #기내식


​[파이낸셜뉴스] ​

2023.03.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