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1분이면 혈액순환 OK!

[라이프]by 마음건강 길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다리가 자꾸 붓고 통증이 느껴지며, 손발이 지나치게 차다고 느낄 수 있다.


또한 다리의 말초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다리의 혈액순환은 매우 중요하다.


김소형 한의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김소형 채널 H’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아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리 혈액순환 운동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 1분 다리 혈액순환 운동

*사진= '김소형 채널H' 영상 캡처

*사진= '김소형 채널H' 영상 캡처

1. 기댈 수 있는 벽을 보고 누워 엉덩이를 벽에 밀착시킨다. 2. 몸과 다리가 직각이 될 수 있도록 다리를 쫙 편 채로 벽에 붙인다.


3. 두 팔을 양쪽으로 쭉 뻗은 상태로 바닥에 내려놓고, 손바닥은 천장을 향하게 한다. 4. 해당 자세를 1분간 유지한다.


이때 옷은 레깅스같이 몸을 꽉 조이는 것을 피하고, 맨발로 운동해야 한다. 또한 몸과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하는 것이 힘들다면, 엉덩이를 벽에서 조금 떼면 된다. 하지만 이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앉거나 서거나 한 자세로 너무 많이 업무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다리는 항상 아래쪽을 향하게 된다.


다리가 아래쪽만 향하면 중력에 의해 체액이 다리에만 머물게 되어 다리의 피로도가 높아진다. 따라서 부종, 하지정맥류 등의 발생 위험이 커진다.


하지만 위와 같이 다리를 들어 올린 자세로 매일 1분씩만 있어도 혈액순환이 잘 되어 다리가 훨씬 가벼워진 느낌을 바로 느낄 수 있다. 

2021.11.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채널명
마음건강 길
소개글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인생, 성숙한 삶의 길로 안내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